나만의 색 찾자…질스튜어트Acc, 사진관 ‘시현하다’와 협업

2023-08-17 김우현 기자 whk@fi.co.kr

크리에이터 ‘미희’ + 브랜드 서포터즈 3기 5명과 각자 매력 살린 화보 공개

Image
질스튜어트Acc 서포터즈 3기 5명과 크리에이터 미희가 사진관 시현하다와 함께 협업을 진행했다



생활문화기업 LF의 영캐주얼 액세서리 브랜드 ‘질바이질스튜어트’가 2023 가을 컬렉션 선발매를 기념해 사진관 브랜드 ‘시현하다’와 콘텐츠 협업을 진행했다.


질바이질스튜어트는 올가을·겨울 시즌 캠페인 주제를 자신의 색깔을 찾아 나서는 ‘Own Your Color’로 정하고, 시현하다와 손잡은 화보를 공개했다. 시현하다는 ‘누구나 고유의 색이 있다’라는 슬로건을 내세운 사진관 브랜드로, 보편적인 미인상에 맞는 보정이 아니라 자신만의 개성과 이야기를 풀어가는 사진 문화를 만들며 주목받고 있다. 질바이질스튜어트는 “각자의 매력에 초점을 맞춘 이번 시즌 캠페인 주제와 시현하다의 사진 철학이 시너지를 낼 것으로 판단해 협업을 기획했다”고 밝혔다.


시현하다와 함께한 화보 촬영에는 지난 3월부터 6월까지 질바이질스튜어트의 봄·여름 시즌 홍보대사로 활약한 브랜드 서포터즈 3기 우수자 5명이 참여해 각자의 톡톡 튀는 개성을 한껏 강조했다. 여기에 뷰티·라이프스타일 인플루언서 비즈니스 그룹 레페리 소속 크리에이터로 세련된 코디 센스와 트렌디한 콘텐츠로 10만 구독자를 보유한 ‘미희’가 모델로 가세해 매력을 뽐냈다.


화보 콘텐츠에서는 ▲헤어 스크런치 디테일을 숄더 스트랩에 적용한 핑크색 숄더백 ▲리본 장식으로 발레리나 슈즈를 연상케 하는 실버 플랫 슈즈 ▲파스텔톤 옐로우 컬러로 포인트를 준 토트백 등 최근 떠오르는 바비코어와 발레코어 트렌드를 반영한 액세서리 아이템 연출법이 소개됐다. 또한 Y2K 감성의 스쿨룩 패션을 완성시켜줄 ▲드로우스트링 백팩 ▲캔버스 숄더백 ▲버클 장식 버킷백 등 올가을 유행할 다양한 액세서리 아이템 스타일링을 제안한다.


브랜드 관계자는 “사진관 브랜드 시현하다와의 콜라보레이션은 획일적인 제품 중심 화보에서 벗어나 각자의 개성을 앵글에 온전히 담기 위한 프로젝트”라면서 “앞으로도 질바이질스튜어트는 고객 개개인의 매력을 돋보이게 해줄 다양한 아이템을 브랜드만의 차별화된 색깔과 방식으로 제안해 차별화를 꾀할 것”이라고 말했다.


Image
크리에이터 ‘미희’ 콜래보 화보



질바이질스튜어트는 내달 13일까지 지그재그에서 2023 가을·겨울 신제품을 구매하고 리뷰를 작성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시현하다 촬영권을 제공한다. 화보에서 선보인 가을·겨울 1차 신제품은 지그재그와 LF몰을 통해 지난 16일 선발매 됐으며, 내달 4일에는 2차 신제품을 무신사, LF몰을 통해 발매할 예정이다.  


한편, 질바이질스튜어트는 지난해 4월부터 타깃 고객층인 MZ 세대와 쌍방향으로 소통하고, 고객의 관점에서 제품을 홍보하기 위해 서포터즈를 모집해 운영하고 있다. 질바이질스튜어트는 서포터즈에게 매월 질바이질스튜어트의 주력 가방 신제품을 제공하며, 서포터즈로서 역할을 원활하게 수행할 수 있도록 소정의 활동비를 제공한다.


활동을 마친 서포터즈에게는 활동 이수자 수료증을 수여하며, 우수 활동자에게는 별도 시상과 함께 인턴 채용의 기회를 부여한다.


이번 화보 콘텐츠 촬영을 마지막으로 약 4개월 동안 진행된 서포터즈 3기의 활동은 성공적으로 마무리 됐으며, 오는 27일까지 서포터즈 4기 모집이 브랜드 공식 SNS를 통해 진행된다. 서포터즈 4기는 내달 11일 발대식을 시작으로 12월까지 질바이질스튜어트 신제품 홍보 및 콘텐츠 제작 등을 수행하면서 브랜드 홍보대사의 역할을 맡게 된다.  








커버
검색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