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CM, 이구성수서 ‘남성 패션’만 모아 첫 팝업

2023-08-16 김우현 기자 whk@fi.co.kr

오는 10월 8일까지 오프라인 팝업 ‘맨즈포뮬라’ 진행

Image
29CM가 오는 10월 8일까지 이구성수에서 남성 패션 팝업 ‘맨즈포뮬라’를 진행한다



감도 깊은 취향 셀렉트샵 29CM가 오는 10월 8일까지 성수동 '이구성수'에서 남성 패션 브랜드만 모아 팝업 전시를 운영한다. 29CM가 남성패션을 주제로 팝업 전시를 여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번 팝업 전시의 주제는 '맨즈포뮬라(THE MEN'S FORMULA)'로 정했다. 수학 공식처럼 나만의 패션 아이템을 더하고, 빼는 연산 과정을 통해 원하는 모습을 완성한다는 의미를 담았다.


1차 팝업 매장은 오는 9월 10일까지, 2차 팝업은 9월 15일부터 10월 8일까지 나눠서 운영된다. 전시 콘셉트는 헤리티지&클래식과 컨템포러리로 차수별 다르게 정했다. 이 기간 이구성수에 방문한 고객은 29CM가 남성패션, 라이프스타일 분야에서 큐레이션한 23개 브랜드의 470개 상품을 직접 착용해 보고 구입할 수 있다.


1차 전시인 '헤리티지&클래식' 기간에는 시대를 초월하는 흔들림없는 멋과 우아함을 갖춘 남성 패션과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16개를 소개한다. 29CM가 지난 4월부터 유튜브 채널 '풋티지 브라더스(FOOTAGE BROTHERS)'와 협업한 남성 패션 콘텐츠 '맨포인트레슨'에서 다뤄온 브랜드 위주로 엄선했다.


이번 전시를 위해 1층 쇼룸은 사무 공간을 연상하는 오피스 분위기로 연출했다. 데밀, 러프사이드, 리넥츠, 부기홀리데이, 이스트로그, 이스트로그 퍼머넌트, 포터리 등 인기 입점 브랜드의 상품 180여 종을 만날 수 있다. 2층 쇼룸은 강남구 신사동에 본점이 위치해 있는 국내 유명 편집숍 '프레이트(FR8IGHT)'가 전개하는 인기 하이엔드 브랜드 9종으로 구성했다.


29CM 앱을 통해 참여할 수 있는 O4O(Online For Offline) 현장 이벤트도 운영한다. 매장에 비치된 QR 이미지로 29CM 앱 이벤트 페이지에 접속해 전시 참여 브랜드를 ‘좋아요(LIKE)’를 클릭하면 참여할 수 있다. 참가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맨즈포뮬라 굿즈, 매뉴팩트 커피 교환 쿠폰, 29CM 앱 전용 15% 할인쿠폰 중 하나를 선물로 준다.


오는 18일부터 9월 3일까지 매주 금, 토, 일에는 ‘주말 세일(Weekend Sale)’ 행사도 열린다. 29CM 앱에서 티켓을 발급받은 고객이면 누구나 입장 가능하며 샘플 및 이월 상품을 최대 80%까지 할인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오프라인 팝업 전시에서만 만날 수 있는 쇼핑 혜택도 준비했다. 포터리, 리넥츠 상품을 10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 선착순으로 사은품을 증정한다. ‘비무장화’라는 뜻을 가진 남성패션 브랜드 데밀은 오는 25~26일 이틀간 현장 수선 이벤트도 연다.


9월 15일부터 10월 8일까지 열리는 2차 전시는 '데상트 얼터레인', '로아', '루트파인더', '살로몬', '언어펙티드', '케일', '해칭룸' 등 국내·외 컨템포러리 브랜드 위주로 운영된다.


남현수 공간경험 팀장은 "29CM의 주요 고객인 자신만의 취향을 가진 2539세대 남성을 메인 타깃으로 이번 전시를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29CM가 제안하는 남성 패션 브랜드를 경험할 수 있도록 온-오프라인을 연계한 브랜딩 및 세일즈 활동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Image




커버
검색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