럭키마르쉐, 성수 플래그십 새단장…MZ 정조준

2023-08-14 김우현 기자 whk@fi.co.kr

반달백 스타일 ‘듀듀백’ 내놓고 MZ세대 공략 하반기 전략 시동

Image
지난 11일 리뉴얼 오픈한 럭키마르쉐 플래그십 스토어 ‘성수2231’ 매장 전경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에서 전개하는 뉴 컨템포러리 브랜드 ‘럭키마르쉐’가 23FW 시즌을 맞아 오프라인 고객 유입 강화를 위한 차별화 전략에 박차를 가한다.


이를 위해 지난 11일 오프라인 브랜드 경험을 중시하는 MZ세대 공략의 일환으로 성수동에 위치한 플래그십 스토어 ‘성수 2231’을 새단장해 선보였다.


기존 그린, 핑크 컬러로 포인트를 준 우드톤 인테리어에서 탈피, 브랜드 콘셉트를 보여줄 수 있는 미니멀하고 컨템포러리한 공간으로 업그레이드 했다. 여기에 화이트 바탕의 간결하면서도 개방적인 느낌을 주는 질감 처리를 통해 현대적인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공간으로 재탄생했다.


또 오디오 아트인 사운드 스컬프처를 중심으로 공간을 꾸몄다. 앞으로 이 공간은 브랜드의 콘셉트를 보여주는 모든 감각적 경험을 접할 수 있는 공간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럭키마르쉐는 이번 매장 리뉴얼과 함께 하반기 전략상품인 ‘듀듀백을 오프라인 최초 공개하며 공격적인 마케팅의 시동을 걸었다. 23FW 시즌 클래식과 트렌드를 넘나드는 자유로움과 유니크함, 감각적인 컬러와 디테일, 모던한 실루엣으로 여성성을 한층 강화한 스타일로 분위기를 띄우겠다는 것. 그 중심에 ‘듀듀백’이 있다. 이를 통해 MZ세대 여성층을 집중 공략한다는 방침이다.


듀듀백은 일체형 바디로 자연스럽게 모양이 잡혀있는 트렌디한 반달모양 디자인의 호보백이다. 빅백과 미니백 두 가지 사이즈로 실버, 핑크, 블랙, 아이보리, 브라운 등 다섯 가지 컬러로 출시돼 선택의 폭을 넓혔다. 편안하고 고급스러운 디자인은 캐주얼 룩은 물론 여성스러운 스타일에도 제격이다.


또 새로운 심볼인 ‘듀스(DEUCE)’를 듀듀백에 적용해 차별화를 꾀했다. '듀스'는 테니스 경기에서 무승부를 의미하며, 승리에 대한 기대나 긴장감 있는 순간에 새로운 시작을 의미하는 긍정적인 뜻을 담고 있다.


브랜드 관계자는 “올 하반기에는 여성라인을 강화한 상품을 다양하게 선보여 MZ세대에게 어필할 것”이라며 “성수동에 위치한 플래그십 리뉴얼 오픈을 통해 패션과 트렌드를 이끄는 핫 플레이스로 자리매김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럭키마르쉐는 매장 리뉴얼 오픈을 기념해 SNS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온라인 사이트인 코오롱몰과 럭키마르쉐 인스타그램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Image
럭키마르쉐 23F/W 전략상품 ‘듀듀백’ 제품



커버
검색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