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그, 미국판&영국판 9월호 표지 공유

2023-08-15 유재부 패션 에디터 UB@fi.co.kr

슈퍼모델 린다 에반젤리스타, 신디 크로포드, 크리스티 털링턴, 나오미 캠벨 등장

Image
왼쪽부터 <보그> 미국판 표지에 출연한 린다 에반젤리스타, 신디 크로포드, 크리스티 털링턴, 나오미 캠벨.



<보그> 미국판과 영국판이 9월호 표지를 공유했다. 전통적으로 에디토리얼 캘린더에서 가장 중요한 달인 9월호의 두 잡지의 표지에는 전설적인 슈퍼모델 린다 에반젤리스타, 신디 크로포드, 크리스티 털링턴, 나오미 캠벨이 떼샷으로 함께 등장한다.




<보그> 미국판은 전통적으로 1년 중 가장 중요한 2023년 9월호를 발표하며 <보그> 영국판과 표지를 공유할 것이라고 밝혔다. 두 잡지의 표지는 모두 슈퍼모델계의 거장인 린다 에반젤리스타, 신디 크로포드, 크리스티 털링턴, 나오미 캠벨이 등장하며, 9월 20일 애플 TV+의 4부작 다큐멘터리 '슈퍼모델(The Super Models)'의 개봉에 앞서 공개된다.




유명 사진 작가 라파엘 파바로티(Rafael Pavarotti) 가 촬영하고 <보그> 영국판 편집장 에드워드 에닌풀(Edward Enninful)이 스타일링한 슈퍼모델 4인방의 공유 표지는 세련된 올 블랙 룩으로 대중의 시선을 사로잡는다. 마이클 코어스를 입은 린다 에반젤리스타, 보테가 베네타를 입은 신디 크로포드, 베르사체를 입은 크리스티 털링턴, 프라다를 입은 나오미 캠벨이 주인공들이다.




Image
왼쪽부터  영국판 <보그>에 출연한 린다 에반젤리스타, 나오미 캠벨, 크리스티 털링턴, 신디 크로포드.



9월호 표지와 함께 제공되는 특집 기사에서 전 <보그> 디지털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셀리 싱어(Sally Singer)는 "이 여성들의 '잇' 요소는 뛰어난 포토제닉한 외모, 타고난 자신감, 재치, 직관적인 스타일 그리고 강렬한 호기심이다"라고 말했다.


디자이너 마이클 코어스는 슈퍼모델 신디 크로포드에 대해 "신디가 나의 쇼를 위해 워킹할 때 완전히 새로운 시대가 열렸음을 알 수 있었다. 매우 침착하고, 구시대적인 파리 모델링 방식에 얽매이지 않고 자신만의 방식으로 움직였다. 그 쇼에서 전통적인 런웨이 모델이었던 기본 모델들은 신디를 보고나서 완전히 새로운 슈퍼모델 시대가 열릴 것임을 알 수 있었다"라고 말했다.


세계적인 헤어드레서 귀도 팔라우(Guido Palau)가 '패션계의 스파이스 걸스'라고 불렀던 슈퍼모델 4인방은 엄청난 유명세에 굴하지 않고 함께 뭉쳤으며그동안 변함없는 우정을 쌓았다. 나오미 캠벨은 "우리 사이에는 배려와 의리로 정의되는 독특한 자매애가 있다. 한 명이 쓰러지면 다른 한 명이 일으켜 세우는 일종의 동료애다"라고 말했다.


<보그> 미국판과 영국판의 듀얼 커버는 글로벌 리더십 구조와 <보그>의 글로벌 편집장으로서 안나 윈투어의 역할 등 콘데 나스트의 세계화 노력을 반영하고 있다. 또한 한 해 동안 가장 주목받았던 이슈에 대해서도 리소스(및 인쇄 출판 주기)가 타이틀 간에 통합되고 있는 시대적 흐름의 신호이기도 하다.








커버
검색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