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포어, 버추얼 셀럽 ‘알랍’ 내세워 DX 초격차 전략 잇는다

2023-05-24 김우현 기자 whk@fi.co.kr

35~44세 영앤리치 타깃 럭셔리 디지털 경험 위한 ‘서머 캡슐 컬렉션’ 내놔

'지포어 X 알랍' 디지털 컬래버레이션 서머 캡슐 컬렉션 화보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 전개하는 글로벌 럭셔리 골프 브랜드 '지포어'가 버추얼 패션 셀러브리티 '알랍'과 협업한 2023 서머 캡슐 컬렉션을 내놓았다.

지포어는 올 여름 '서프 앤 터프(SURF & TURF) 캡슐 컬렉션' 출시에 앞서 버추얼 패션 셀러브리티 '알랍'과의 협업을 통해 차별화된 캠페인 영상을 선보였다. 이번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지포어는 골프웨어에서 한발 더 나아가 패션 DNA를 한층 강화한 럭셔리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서 소비자들과 적극 소통한다는 계획이다.

이번에 지포어와 협업한 '알랍'은 국내 최대 NFT 거래소인 '팔라'에서 만든 새로운 유형의 IP이다. 버추얼 패션 셀러브리티로서 컬러라는 테마 아래 디지털과 현실 세계를 아우르며 이전에 없던 디지털 경험을 제공한다는 미션과 함께 글로벌 패션 매거진 협업, 23S/S 서울패션위크 NFT 셀러브리티 참여 등 한계 없는 다양한 외부 협업으로 주목받고 있다.



공개된 지포어 X 알랍 디지털 콘텐츠는 지포어 브랜드의 근원인 미국 LA 해변을 배경으로 총 8가지 '서프 앤 터프' 컬렉션 룩을 입은 버추얼 패션 셀럽 '알랍'이 모델로 등장해 여유롭고 자유로운 LA의 럭셔리 라이프스타일을 보여준다.

영상 속 '알랍'는 모던하고 팝한 컬러감이 돋보이는 해변에서 개인 요트를 타며 태닝을 즐기고, 트윈 룩을 맞춰 입은 채로 여유로운 칵테일 타임을 즐긴다. 특히 서핑을 할 때조차 스윙 연습을 하며 헤비 골퍼로서의 면모를 보여주는 등 예상치 못한 상황과 중독성 있는 액션들로 지포어 만의 위트를 전달한다는 평이다.


이번 컬래버레이션은 지포어가 35-44세 영앤리치를 타깃으로 디지털 럭셔리 경험을 강화하기 위한 'DX(Digital eXperience) 브랜딩'의 일환으로 기획됐다.

지난 8일 'GFORE.KR' 온라인 스토어 공식 런칭을 알리며 감도 높은 차별화된 쇼핑 경험을 제공해 이슈의 중심에 선 지포어는 이번 협업을 기념, 고객이 마음에 드는 지포어 X 알랍 스토리를 다운 받아 모바일 또는 소셜 채널 프로필로 사용하는 인터랙티브 콘텐츠 제공 및 기프트 증정 프로모션을 온라인 스토어에서 함께 진행하게 된다.


앞으로도 지포어는 오프라인을 넘어 온라인 중심으로 고객 접점을 높이는 다양한 활동과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브랜드 로열티를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한편 '서프 앤 터프 캡슐 컬렉션'은 지포어 공식 온라인 스토어와 지포어 서울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선 판매를 시작했으며, 내달 2일부터는 지포어 전국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커버
검색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