낚시웨어 브랜드 ‘웨더몬스터’ 고객 접점 넓힌다

2023-03-07 김우현 기자 whk@fi.co.kr

국제낚시박람회 참가 이어 한남동 매장서 팝업 열고 MZ와 소통

웨더몬스터가 코오롱스포츠 한남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내달 30일까지 팝업을 진행한다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에서 전개하는 프리미엄 낚시웨어 브랜드 '웨더몬스터'가 이번 시즌 본격적인 런칭을 알리고 고객 접점 확대에 나선다.

웨더몬스터는 지난 해 10월 코오롱스포츠의 아웃도어 활동을 해양 레저로 확장한다는 차원에서 런칭한 프리미엄 낚시웨어 브랜드로, 이번 시즌부터 본격적으로 고객과의 접점을 넓힌다는 계획이다.

그 첫 행보는 지난 주 킨텍스에서 열린 한국국제낚시박람회 참가였다. 1989년 시작돼 34년을 이어온 국내 최대 규모의 낚시 전문 국제 박람회로, 낚시 뿐만 아니라 레저, 캠핑 등 다양한 업종의 기업과 약 5만명의 실수요자 등 폭넓은 참관객이 방문하는 전시회다. 웨더몬스터는 이번 박람회를 통해 보다 많은 찐 낚시팬들에게 웨더몬스터의 고품질의 상품을 알리는 한편 브랜딩 또한 공고히 다졌다는 평가다.

웨더몬스터는 이번 박람회에서 해양 조난 사고를 대비하는 라이프텍 재킷 ver.10을 선보여 주목을 받았다. 라이프텍 재킷은 조난이나 대자연 속의 극한 상황 속에서 안전하게 대응하기 위한 모든 기능을 집약한 혁신 제품으로 2006년부터 지속적으로 기술 개발을 이어오고 있다. 이번 라이프텍 재킷 ver.10은 웨더몬스터와 함께 협업한 결과물로 해양 조난 시 필요한 기능을 탑재해 차별화를 꾀했다.

이와 함께 웨더몬스터의 봄/여름 시즌 낚시웨어도 처음 선보였다. 낚시에 특화된 기능성 라인과 낚시에 필요한 디테일 디자인을 가미하하면서 평상시에도 입을 수 있는 라이프스타일 웨어 라인으로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여성 낚시인을 위한 여성 라인도 출시해 타깃 고객 확장에도 나선다는 방침이다.

이어 오는 4월 30일까지 코오롱스포츠 한남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웨더몬스터 팝업스토어도 진행한다. 웨더몬스터 브랜드 콘셉트와 주요 전략 상품을 선보이는 것은 물론 현장에서 구매도 가능하도록 했다. 코오롱몰에서도 기획전을 통해 구명조끼, 낚시 신발 등 낚시 필수 아이템을 소개하는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웨더몬스터는 최근 킨텍스에서 열린 한국국제낚시박람회에 참가해 고객과의 소통에 나섰다


브랜드 관계자는 "해양 레저 활동은 세분화되는 아웃도어에서도 그 확장성이 가장 돋보이는 분야다. 웨더몬스터는 코오롱스포츠가 가진 기술력을 바탕으로 한 프리미엄 낚시 웨어를 제안한다"며 "이번 낚시박람회 참가를 계기로 고객과의 접점을 더욱 확대하면서 본격적으로 브랜드 확장에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웨더몬스터'는 지난 해 10월 코오롱스포츠의 기능성 아웃도어 의류 상품 제작 노하우를 바탕으로 론칭한 프리미엄 낚시웨어 브랜드이다. 코오롱스포츠가 개척한 아웃도어 영역에서 해양 레저 분야로 확장, 아웃도어의 영역을 확대해 나가겠다는 계획의 연장선에서 탄생했다.


커버
검색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