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숏뜨', 숏폼 플레이어 주목~

2023-02-28 이은수 기자 les@fi.co.kr

틱톡 공식 파트너, 액티브 팔로워 1억명 넘겨

숏폼 토탈 솔루션 기업 숏뜨


숏폼이 간결하면서도 강력한 메시지 소구로 콘텐츠 시장의 뉴 노멀로 각광받고 있다. 숏폼은 짧은 동영상을 뜻하는 말로 그 위력이 뛰어나 ‘15초의 마법’이라 불리울 정도로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이런 가운데 틱톡 공식 파트너 ‘숏뜨’가 1억 명이 넘는 팔로워를 확보하며 주목을 받고 있다.


숏폼 토탈 솔루션 기업 숏뜨(대표 윤상수)는 참신한 캠페인 기획과 1억 3500만 명에 달하는 팔로워 영향력을 바탕으로 서비스 출시 1년 여 만에 연매출 약 30억원을 달성했다. 숏뜨가 보유한 팔로워 수는 틱톡 1억1700만, 유튜브 1800만으로 지난해 크리에이티브 에이전시 분야에서 단숨에 메이저 그룹에 진입했다.


'숏뜨'는 지난해 1월, 서비스 공식 출범 1개월 만에 틱톡과 공식 파트너 관계를 체결하며 숏폼 비즈니스 시장에 혜성같이 등장했다. 현재 △유백합(팔로워 1000만), △제이캅(팔로워 1520만), △냥뇽녕냥(팔로워 360만), △아너브레이커즈(팔로워 340만), △미선(팔로워 260만), △윤태섭(팔로워 120만), 일오팔(팔로워 23만) 등 댄스부터 연기, 비트박스까지 다양한 재능을 보유한 인플루언서들이 소속 크리에이터로 다수 포진해 있다.


숏뜨는 최고의 퍼포먼스를 보여주고 있는 크리에이터들과 함께 삼성전자, 현대자동차, 스포티파이 등 국내외 유수의 파트너 기업들을 위한 개성있는 숏폼 마케팅 캠페인을 펼치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불과 창업 1년만에 틱톡코리아 파트너사 중 종합 3위를 차지하는 높은 성과를 올렸다.


그 중에서도 2022년 숏뜨 단독 기획으로 진행된 삼양식품의 불닭볶음면 출시 10주년 기념 캠페인 ‘BornToBeSpicy’와 하반기 야놀자 플랫폼의 상징성을 담아 기획된 ‘야놀자해챌린지’ 캠페인 모두 초반 기간에 각각 1억뷰를 돌파해 대세감을 더욱 공고히 하는 역할을 했다. 실제 ‘야놀자해챌린지’가 1억뷰를 달성한 시점은 캠페인 시작 후 불과 한 달이 채 안되서다.


숏뜨는 올해 숏폼 사업 영역을 보다 확대해 AR(증강현실) 콘텐츠 확장, 숏폼 IP(지적재산권) 생산, 인플루언서 커머스 등 적극적인 사업 확장을 펼칠 예정이며, 연내 글로벌 진출도 본격화 할 계획이다. 이 일환 중 하나로 숏폼 전문 스튜디오를 설립, 운영 중이기도 한 숏뜨는 소속 크리에이터들이 자유롭게 창의적인 활동을 이어갈 수 있도록 지원하며 올해 매출 100억 달성을 목표로 사업을 전개할 예정이다.


윤상수 숏뜨 대표는 “국내 미디어 커머스 시장 규모가 100조원 이상을 기록하면서 숏폼 열풍도 더욱 거세지고 있다”며 “앞으로도 소속 크리에이터들이 콘텐츠 창작 활동에만 몰두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하고, 파트너사들이 효과적인 마케팅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커버
검색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