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로드, 헤리티지 기반 프리미엄 골프웨어로 재탄생

2023-02-27 김우현 기자 whk@fi.co.kr

23SS 유러피안 럭셔리 라이프스타일 강조...‘엘로드 풍’ 시그니처 스타일 제안

'엘로드' 23SS 화보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에서 전개하는 프리미엄 토털 골프 브랜드 '엘로드'가 23년 S/S시즌 우아한 분위기와 모던한 스타일링을 한층 강화한 브랜드 리뉴얼을 단행하고 프리미엄 감성의 브랜딩 전략을 본격화한다.

엘로드는 1990년 론칭 이후 골퍼들을 위한 정통 골프웨어 브랜드로 마켓을 리드해왔다. 특히 올해에는 한층 새로워진 비주얼과 상품, 아티스트 콜래보레이션 등을 통해 변화하는 트렌드를 반영, 시장 내 경쟁력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올S/S 시즌 엘로드는 브랜드의 헤리티지와 제품력을 기반으로 새롭게 리뉴얼했다. 엘로드가 가진 탄탄한 브랜드 DNA를 바탕으로 최근 트렌드를 반영한 새로운 디자인과 제품을 구성한 것이 이번 상품 리뉴얼의 핵심이다. 골든 베이지, 로얄 블루 등 기존에 사용하지 않던 새로운 컬러를 사용했고, 골프씬을 넘어 일상에서도 편하게 입을 수 있는 소재 기획을 통해 전반적인 컬렉션의 완성도를 높인 것이 포인트다.

특히 고급스러움과 세련미를 지향하는 엘로드 만의 스타일링을 한층 강화한 제품 구성 리뉴얼이 눈에 띈다. 그 일환으로 상하의 셋업 매치가 가능하게 상품 및 전반적인 실루엣을 재구성함으로써 '엘로드 풍'이라는 시그니처 스타일을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브랜드 경험을 극대화하기 위한 외부 협업도 계획 중이다. 엘로드는 3월 중 아티스트 마마콤마를 시작으로 하반기에는 유명 작가 다리아송과의 콜래보레이션 상품 출시를 앞두고 있다.

오프라인의 경우 리뉴얼 및 신규 매장 오픈을 통해 유통망 재정비에 들어갈 예정이다. 매장 리뉴얼을 통해 공간의 효율성을 높이는 한편 신규 유통망 개설을 통한 신규 고객 유입을 기대하고 있다. 신세계백화점 강남점에 이어 현대백화점 목동점을 리뉴얼 오픈할 예정이며, 롯데백화점 잠실점 등 신규 오픈을 앞두고 있다.

엘로드 관계자는 "브랜드 헤리티지와 제품력을 바탕으로 한 이번 리뉴얼을 통해 프리미엄 브랜드로 확실히 자리매김하는 23년으로 만들 것"이라며 "엘로드 만의 우아하고 모던한 감성의 상품으로 3044세대 골퍼층을 집중 공략할 것"이라고 말했다.


리뉴얼 오픈한 '엘로드'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매장

커버
검색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