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뮬라웨어', 친환경 행보에 나선다

2023-02-21 이은수 기자 les@fi.co.kr

친환경 염색 기법 적용한 가먼트 다잉 시리즈 출시




뮬라(대표 조현수)가 전개하는 스타일리시 애슬레저 브랜드 '뮬라웨어'가 친환경 염색 기법으로 지속가능의 가치를 더한 ‘가먼트 다잉 시리즈’를 출시하며 친환경 행보를 이어간다..


뮬라웨어는 그동안 친환경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ESG 경영에 힘써왔다. 목재펄프 원료를 재생한 레이온, 너도밤나무 추출물로 만든 모달 등 친환경 소재를 활용한 제품부터 국제 친환경 인증마크 ‘블루사인’ 인증 획득 원단으로 만든 제품 등으로 그린슈머 소비자들에게 큰 반향을 얻은 바 있다. 특히 지난해부터는 리사이클 소재까지 도입하는 등 관련 제품군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새롭게 출시된 제품군은 꼭 필요한 원단에만 염색을 하는 ‘가먼트 다잉’ 기법을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가먼트 다잉 기법은 염색 과정에서 물 사용량을 최소화해 정수 처리 과정에서 발생하는 폐수의 양을 줄임으로써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하는 대표적인 친환경 염색 기법 중 하나다. 뮬라웨어는 가먼트 다잉 제품군에 100% 펄프 재생지를 활용한 에코 태그(Tag)를 일괄 부착해 진정성을 더했다.


이번 신제품은 스웨트 셔츠부터 반소매 및 민소매 티셔츠, 플레어 팬츠 등 상하의 아이템을 다양하게 준비해 더욱 눈길을 끈다. 편안한 핏과 트렌디한 디자인에 보다 자연스러운 가먼트 다잉 기법 특유의 컬러감을 더해 더욱 스타일리시하게 착용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성별 구분 없이 착용할 수 있는 루즈핏의 ‘워시드 유니 스웨트 셔츠’와 여성들의 체형에 최적화된 패턴의 ‘워시드 스웨트 셔츠’ 등은 캐주얼한 데일리룩으로 활용하기 좋다. 이외에도 슬림 플레어핏의 ‘워시드 플레어 팬츠’, 짧은 기장감과 밑단 트임으로 활동성을 높여주는 ‘워시드 쇼츠’ 등 하의 제품도 함께 출시됐다.


'뮬라웨어'는 이달 말 가먼트 다잉 제품 추가 공개도 앞두고 있다. 크롭 기장감과 어깨 부분의 리본으로 트렌디한 연출이 가능한 ‘워시드 레이스 탱크’와 함께 코튼 소재에 신축성을 더하고 통기성, 경량성 등이 매력적인 ‘워시드 숏 슬리브’, 워시드 유니 스웨트 셔츠의 숏 슬리브 버전 등 상의 제품군 중심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이외에도 너도밤나무 추출물을 활용한 모달 소재의 ‘소프트 엣지 베이직 탱크’도 함께 선보이며 친환경 가치를 더한다.


이 회사 관계자는 “뮬라웨어는 최근 지속 가능한 제품과 가치소비를 선호하는 ‘그린슈머’가 증가하고 있는 트렌드에 발맞춰 천연 소재부터 리사이클 소재 등 다양한 친환경 제품을 선보여왔으며, 이번에는 친환경 제작 기법인 가먼트 다잉을 적용한 제품을 새롭게 출시하게 되었다”며 “올해도 환경 부담을 덜어낼 수 있는 다양한 소재와 공법을 적극 활용, 지속 가능한 가치를 실현하면서 동시에 스타일까지 모두 잡을 수 있는 제품을 다채롭게 선보일 것”이라고 전했다.


커버
검색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