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 3' 스포츠웨어 컬래버레이션

2023-02-21 유재부 패션 에디터 UB@fi.co.kr

휠라, 아이비파크, 스톤아일랜드…반전 매력 스포츠웨어 협업

글로벌 패션에서 컬래버레이션은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된지 오래다. 올해 역시 휠라, 아이비파크, 스톤아일랜드가 새로운 반전을 보여주는 스포츠웨어 패션 미학으로 상큼한 봄 소식을 전하고 있다.


카무플라주 스니커즈와 고지대 트레킹에서 영감을 얻은 아이템이 특징인 세 브랜드가 선보이는 컬래버레이션은 색다른 캡슐 컬렉션을 통해 스포츠웨어 미학 코드를 한단계 업그레이드시켰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휠라 X VR46


휠라 X VR46 캡슐 컬렉션


지난 해 11월 하이더 아커만이 디자인한 깜짝 컬렉션을 선보인 이탈리아 스포츠웨어 브랜드 '휠라'는 세계 최대 모터사이클 레이싱 대회 모토GP의 아이콘인 이탈리아 출신 모터사이클 선수 발렌티노 로시가 전개하는 브랜드 VR46과 공동으로 레이싱 깃발을 모티브로 한 2023 봄 시즌을 위한 캡슐 컬렉션을 공개했다.


이 캡슐 컬렉션에는 스웻셔츠, 조깅복, 후리스 쇼츠가 포함되어 있으며, 스트리트웨어 코드와 모터 스포츠의 전형적인 코드를 혼합하고 있다. 또한 두툼한 블랙 & 오렌지 스니커즈도 포함되어 있다. 컬렉션은 오는 2월 28일부터 휠라 e샵 및 휠라 멀티브랜드 매장에서 구입할 수 있다.

아디다스 오리지널스 X 아이비파크


아디다스 오리지널스 X 아이비 파크 캡슐 컬렉션

아디다스 오리지널스는 팝스타 비욘세가 전개하는 브랜드 아이비 파크(Ivy Park)와 협업을 통해 자연의 복원력에서 영감을 얻은 젠더리스 컬렉션을 드랍 형식으로 출시했다. 이번 캡슐 컬렉션에는 시퀸과 카무플라주 패턴,  스포츠-유틸리티 룩에 스냅 훅 고정 장치와 주름 장식이 있는 캣슈트, 그리고 일련의 어린이 용품을 결합했다.


어반 모험가들과 아웃도어 스포츠 애호가들을 위해 디자인된 파크 트레일(Park Trail) 컬래버레이션은 의류와 스니커즈, 그리고 다목적 백팩과 다양한 모자 같은 액세서리들을 포함하고 있다. 아디다스 e샵과 스포츠웨어 브랜드 매장에서 구입할 수 있다.

스톤아일랜드 X 뉴발란스




스톤 아일랜드 X 뉴발란스 캡슐 컬렉션

1982년 창사 이후 아우터 전문 브랜드로 거듭난 이탈리아 브랜드 스톤아일랜드는 뉴발란스의 574 레거시 슈즈를 재해석해 달리는 동안 충격을 흡수하도록 디자인된 편안한 폼 밑창을 유지한 채 컨템포러리 느낌을 제공한다.


신발 앞쪽에 있는 혀(Tongue)에는 스톤아일랜드 특유의 바람장미 로고가 새겨져 있으며 카키와 라이트브라운 컬러웨이는 밀리터리에서 영감을 받았다. 이 신발은 2월 16일부터 스톤아일랜드 e샵과 일부 스톤아일랜드 매장에서 구입할 수 있다.


커버
검색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