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솔루션앵커…패션 창업자들이 몰린다

2023-02-20 이은수 기자 les@fi.co.kr

서울 내 7곳 운영, 제조업 경쟁력 키워

금천구에 위치한 서울시패션제조지원센터 서울금천솔루션앵커

서울시는 제조업의 기반이자 지역 경제의 중심축인 도시형소공인을 지원하고, 제조업 경쟁력을 키우기 위해 '서울솔루션앵커'를 지정·운영하고 있다.

오랜 기간 상시근로자 수가 10인 미만이면서 노동집약도가 높고 숙련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도시형소공인의 집적지로 자리매김하며 의류봉제, 신발, 인쇄, 기계금속, 귀금속 등 제조의 본진이었던 지역에 산업의 활성화를 도와줄 지원 센터가 있다.

그중에서도 도봉구 창동(양말), 종로구 창신(의류봉제), 강동구 암사(가죽), 성북구 종암(의류봉제), 금천구 시흥(의류봉제) 패션지원센터는 각각의 특징을 살려 의류봉제업체의 어려움 해결뿐 아니라 청년 창업기반 지원, 생산업체의 마케팅과 기술지원, CAD/CAM 재단기 무상 지원, 봉제장비, 특종장비 지원 등 꼭 필요하고 실질적인 도움을 준다.


◇ 청년 패션 창업자 모여라

금천솔루션앵커는 지역패션의류산업과 IT기술의 융합으로 가치를 높이고, 소비자와 패션의류기업간의 연결을 통한 새로운 생태계를 만들어 가고 있다. 봉제 제조시설, 자동재단실, 교육실, 청년창업공간, 스튜디오 촬영실, 3D장비실과 커뮤니티 휴식공간 등의 시설을 갖춰 패션 산업에 관심 있는 누구에게나 열려있는 공간이다.

특히 패션 창업을 준비하는 청년을 위한 작업공간이 마련되는데, 창업 컨설팅 및 멘토링이 지원되며, 라이브 커머스 장비 등이 지원되는 회의실과 개인 작업 공간도 무상 제공된다.

이밖에도 패브릭 키트 및 원단 스와치북이 제공되며, 센터 내 청년 관련 사업 진행 시 우선 배정 및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이밖에도 고가의 장비라서 소규모 제조 업체에서는 설치가 부담되는 자동재단설비를 비롯해 다양한 봉제장비와 CAD 작업실 등은 상담 후 무상으로 이용가능하기에 패션 창업을 준비하는 이들에게 환영받고 있다.

한편 금천솔루션앵커에서는 '패턴 CAD 심화교육 1기'를 모집한다. YUKA CAD단축키, 패턴수정 및 제작, 디지타이저 활용한 상하의 입력·보정, CAD 그레이딩 초·중급 복합 과정으로 교육비 전액을 지원받을 수 있다. 2월 26일까지 지원서 제출마감이며, 3월 한달간 총 12회 36시간 교육이 진행된다.


서울금천솔루션앵커 내 공용장비실 모습

커버
검색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