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뮬라웨어’, Mass Mania 기반 독자경쟁력 확대

2023-02-20 최현호 MPI컨설팅 대표  jacob@mpiconsulting.com

최현호의 지속성장 패션기업 01-3

 





'3위 기업의 기회는 M&A를 통한 역전 활로 밖에 없다'라는 속설이 무색하다.

치열한 경쟁 속에 2022년 판매가 기준 600억 원에 이르는 매출 성과를 거둔 뮬라의 꾸준한 성장 원동력은 한 마디로 스포츠웨어의 편안함과 캐주얼룩의 트렌디함의 적절한 균형감이다.

짐웨어(Gym wear)라는 뮬라웨어의 대표 별칭이 상징하듯 뮬라웨어의 뛰어난 제품성은 전문가형 소비자의 높은 호의도로 입증된다. 'R&D에 진심인 뮬라', '원단에 진심인 뮬라', '테크닉에 진심인 뮬라', '스타일에 진심인 뮬라'라는 뮬라웨어 브랜드 스토리에서 전문 제품에 대한 진정성을 체감할 수 있다.

전문가 소비자가 더욱 선호하는 뮬라웨어에 대한 비즈니스 확장성 기대 가치는 2020년 시리즈 A 단계의 120억원 투자유치로 반증된다.

전문가 소비자 대상 제품은 아무래도 규모성의 제한이 따른다는 명제는 뮬라웨어의 꾸준한 성장을 통해 철저히 부인된다.

그야말로 형용모순인 매스 마니아(Mass Mania) 시장의 도래를 뮬라웨어가 성공적으로 선도하고 있다. 2022년 AFA 짐웨어 부문 대상 수상에 버금가는 뮬라웨어의 더 나은 비즈니스 성과가 기대된다.





커버
검색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