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C, '센트릭 PLM' 선택했다

2023-02-06 이은수 기자 les@fi.co.kr

센트릭 소프트웨어의 제품 수명 주기 관리 솔루션을 선택한 A.P.C


A.P.C.가 디지털 전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센트릭 소프트웨어의 제품 수명 주기 관리(PLM) 솔루션을 선택했다.


Centric Software®는 의류, 신발, 스포츠용품, 가구, 홈 데코, 화장품, 식음료, 럭셔리 등의 소비재 분야의 기획, 디자인, 제품 개발, 소싱 및 판매에서 기업이 전략적이고 운영적인 디지털 전환 목표를 달성하여, 시장을 주도할 수 있도록 있는 혁신적인 엔터프라이즈 솔루션을 제공한다.


A.P.C.는 글로벌 브랜드로 입지를 다지며, 특히 일본과 한국에서는  부티크, 도매, 온라인 및 라이선스 등 다양한 유통망을 통해 판매되고 있다. 매 시즌 1,500여개의 아이템을 출시하며, 연간 4~6번 정도의 주요 패션 브랜드 및 유명 인사와의 컬래버레이션를 통한 컬렉션도 전개하고 있다.


A.P.C.는 전세계적으로 지속적인 성장과 발전을 함에 따라, 기업의 조직에서는 디자인 스튜디오를 포함한 다른 부서 간의 지속적인 협업을 필요로 하고있다.


Fabrice Henneron A.P.C 스튜디오 디렉터는 “개발에 들어간 각 프로토타입은 즉 매장에 걸려있는 제품”이며 “따라서 제품의 복잡성이나 스타일수에 관계없이 우리는 매우 효율적으로 일해야만 한다”고 전했다.


사회적이고 환경적인 책임은, 브랜드가 수년동안 유기적으로 지켜온 방식에 기반을 둔 큰 목표중 하나다. 엄격한 자재 선택, 인증된 공장, 윤리적 작업 요건, 모피, 다운 혹은 깃털을 피하고, 남은 원단을 재사용 하며, 중고 청바지을 활용한 컬렉션 등이 이를 의미한다. A.P.C.는 어떤 것도 파괴하지 않으며 자사 제품에  친환경적인 원부자재를 사용하는 데에 전념해 왔다.


A.P.C.는 체계적으로 컬렉션을 관리하기 위해 직원들이 주로 사용하는 엑셀과 함께 자체 PLM을 개발하여 사용하기 시작했다. 브랜드가 확장하면서 내부적으로 개발한 PLM은 역부족이였고, A.P.C는 부서간 교류를 효율화 할 수 있는 솔루션을 찾는것이 급선무였다.


이어 그는 "우리는 60~70%나 되는 시간을 엑셀 데이터를 입력하는 데 소비하지 않고, 제품과 컬렉션 담당자들은 해당 분야만 집중하는 전문가로서 업무에 임하기를 바랬다”며 “추적성, 원단 혼용률과 같은 세부 정보를 협력 업체 모두가 동일한 기준으로 이해하지 않는 경우가 있다. 따라서 이러한 정보를 모으고 안정화 시키고, 표준화 하기 위한 솔루션에 투자해야 했다.”고 덧붙여 설명했다.


A.P.C.가 센트릭 소프트웨어를 선택하게 된 이유로는, 복잡한 멀티 채널, 멀티 카테고리 및 세계적으로 전개되는 컬렉션 기획에 대한 능력이 첫번째였고, 비즈니스 지식과 패션 업계에서의 오랜 경험을 두번째로 뽑았다. 세번째로는 Centric PLM®의 다양한 기능 및 구성에 대한 능력 수준을 이야기했다. A.P.C.는 Centric PLM을 통해 협력 업체가 제공하는 환경 점수 와 퍼센티지에 관련된 모든 데이터를 기록 및 추적하여 인증서 관리, 또 이에 따른 유효 기간 등을 관리 할 계획이다. 솔루션을 통해 A.P.C의 요구사항은 80% 까지 충족될것이다.


Fabrice Henneron A.P.C 스튜디오 디렉터는 "센트릭과 함께, 우리는 환경 데이터를 관리하는 전용 공간을 갖게 될 것입니다. 알고리즘을 통해 재활용 자재의 점수와 퍼센티지를 계산하고 이 정보 활용하여 다양한 제품 표기를 통합할 것"이라며 "센트릭의 데이터는 우리의 웹사이트, 애플리케이션 및 ERP에 적용해, 제품, 머천다이징 그리고 생산 부서, 총  50여 명의 직원들이 이 솔루션을 사용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Chris Groves  센트릭 소프트웨어의 사장 겸 CEO는 "우리는 이 시대의 사회적, 환경적 우려에 부합하는 청정하고 우아한 세계적인 브랜드인 A.P.C가 센트릭 소프트웨어와 협력하기로 결정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며 "A.P.C.가 지금의 위치에서, 센트릭 PLM을 통해 사회적, 환경적 지표를 의미 있고 다양한 방식으로 추적하고 사용하면서 성공 궤도를 이어나가길 바라는 동시에 파트너십이 유지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PLM Software

커버
검색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