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더에러', 메타와 첫 협업 기대돼~

2022-10-28 이은수 기자 les@fi.co.kr

가상과 현실의 인터랙션 경험 제공

'아더에러X메타'

‘아더에러'가 다국적 복합 기술 기업 ‘메타 (Meta)'와 콜래보레이션을 진행한다.


이번 협업은 아더에러의 상상력과 메타 VR 기술의 융합을 통해 온·오프라인이 통합된 경험을 바탕으로 다양한 공감각적 체험을 제공하고자 기획됐다. 이번 협업을 시작으로 패션과 테크의 유기적인 융합을 통해 아더에러의 메타버스에 대한 미래 방향성을 제시하고자 한다.


아더에러와 메타의 협업 공간이 되는 ‘아더 성수 스페이스’는 사고의 흐름이라는 테마를 우주 스페이스로 표현한 전시 경험형 스토어로 스토리텔링을 기반으로 한 9가지의 공간과 향이 특징이다.


또한 아더 성수 스페이스에서 메타의 VR 디바이스 메타 퀘스트(Meta Quest)를 통해 가상 공간을 리얼하게 경험할 수 있다. 플레이어는 해, 별, 행성 등의 요소를 직접 레이어링하고 초현실적인 우주 너머의 모습을 완성하며 가상공간과의 인터랙션을 통해 단순 가상 세계 구경을 넘어선 다층적인 경험을 할 수 있다.


'아더에러'는 패션뿐만 아니라 공간, 이미지, 영상 등을 통해 사람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며 다양한 문화적 커뮤니케이션을 해왔다. 이번 메타와의 ‘밋 메타(Meet Meta)’ 협업을 시작으로 아더에러는 앞으로 첨단 기술을 활용한 다양한 디지털 콘텐츠를 통해 기반을 다지고, 패션의 앞선 미래를 단계적으로 그려 나갈 예정이다.


한편 온·오프라인 통합 경험을 제공하는 '아더에러X메타' 협업 행사는 26일부터 2022년 11월 6일까지 아더 성수 스페이스에서 만나볼 수 있다.


커버
검색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