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FDA, 첫 혁신상 수상자로 스킴스 선정

2022-10-27 유재부 패션 에디터 UB@fi.co.kr

쉐이프웨어 개념을 재창조한 새로운 기술 개척이 인정받아

CFDA는 보정 속옷 브랜드 '스킴스'를 2022 패션 어워즈 혁신상 수상자로 선정했다


미국패션디자이너협회(CFDA)는 지난 10월 25일(현지시간) 올해 CFDA 패션 어워즈 후원사인 아마존 패션이 수여하는 혁신상의 첫 수상자로 킴 카다시안 등이 이끄는 브랜드 '스킴스(Skims)'를 선정해 발표했다.


 2022 CFDA 패션 어워즈의 일환으로 수여되는 혁신상(Innovation Award)은 고객들의 패션 구매 방식을 결정하는 브랜드/마케팅, 소셜 미디어, 고객 참여, 성능 그리고 제품 개발에서 기술과 혁신을 선도하는 패션 선각자를 발굴해 수상하는 것이 목표다.


이러한 모든 조건에 부합하는 스킴스는 언더웨어, 라운지웨어, 쉐이프웨어의 넥스트 제너레이션을 창조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이 브랜드는 지속적으로 선택의 폭을 넓히고, 누구나 접근 가능한 가격대에 포괄적인 스타일을 가진 새로운 카테고리를 선보임으로써 혁신을 이루었다.


스킴스의 공동창업자 겸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킴 카다시안, 공동창업자 겸 CEO 젠스 그리드, 그리고 창립 파트너이자 최고 상품 책임자 엠마 그리드가 올해 CFDA 패션 어워즈에서 공동으로 상을 받는다. 킴 카다시안은 지난 2018 CFDA 패션 어워즈에서 인플루언서 상을 수상한 적이 있다.


킴 카다시안과 엔스 & 엠마 그리디는 공동 성명을 통해 "스킴스가 아마존 패션이 수여하는 혁신상의 첫 수상자로 선정되어 기쁘다. 모든 고객을 위한 솔루션을 찾기 위해 혁신을 계속하고 있는 가운데 업계에서 우리의 노력을 인정해 준 CFDA와 아마존 패션에 감사드린다"라고 밝혔다.


2022 CFDA 패션 어워즈는 오는 11월 7일(현지시간) 월요일 맨해튼의 5성급 호텔 카사 치프리아니에서 열릴 예정이다. 이 행사는 CFDA 멤버인 조셉 알투자라, 가브리엘라 허스트, 오로라 제임스, 프로엔자 스쿨러의 듀오 라자로 에르난데스 & 잭 맥콜루가 공동 주최한다.


CFDA의 CEO 스티븐 콜브는 "패션은 우리 산업을 발전시키기 위해 한계를 넘는 진정한 선견지명이 필요하다"라고 말했다. 이어 "킴과 엠마, 젠스는 스킴스를 통해 솔루션 지향의 쉐이프웨어의 개념을 재창조하는 과정에서 새로운 기술을 개척했다. CFDA 패션 어워즈 파트너인 아마존 패션과 함께 스킴스에게 제1회 혁신상을 수여하게 되어 매우 자랑스럽게 생각한다"라고 덧붙였다.


2018 CFDA 어워즈에서 인플루언서 상을 수상한 킴 카다시안

커버
검색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