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속가능성 고민하는 당신, ‘아르켓과 함께 리사이클’

2022-10-27 황연희 기자 yuni@fi.co.kr

이달 말부터 가로수길 및 더현대서울 매장에서 본격 스타트

'아켓'이 '아르켓과 함께 리사이클' 캠페인을 전개한다


노르딕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아르켓(ARKET)'이 가로수길 매장과 더현대 서울 매장에서 리사이클링 프로그램 '아르켓과 함께 리사이클'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고객들이 더 이상 입지 않는 옷이나 천을 가까운 아르켓 매장으로 가져오면 필요한 과정을 거친 뒤 패션 순환 루프로 다시 돌아올 수 있도록 돕는 캠페인이다. 브랜드 또는 옷 컨디션에 상관없이 상태에 따라 재착용(Rewear), 재사용(Reuse), 재활용(Recycle)으로 분류해 새로운 쓰임을 찾아준다.


지속 가능성은 아르켓이 지향하는 방향성이다. 지속 가능성은 '아르켓'의 디자인 기획부터 생산까지 전 프로세스에 녹아있다. 뿐만 아니라 공급업체와 자재를 선정하는 일부터 고객들에게 제품 관리 방법과 오래 쓰는 요령을 알려주는 서비스에 이르기까지 브랜드의 전 과정에 자연스럽게 스며들었다.


'아르켓' 관계자는 "오늘날 입지 않는 수많은 옷들은 귀중한 자원으로 활용될 수 있는 상태임에도 매립지에 묻히고 있다. 고객들이 더 이상 입지 않는 옷과 액세서리를 수선하고 새롭게 만들어 가족, 친구, 자선 단체에 전달해 제품의 수명을 연장시키는 과정을 돕고자 한다. 이번 리사이클링 프로그램은 옷감이 버려지고 낭비되는 일이 없도록 막기 위한 우리들의 노력"이라고 말했다.


커버
검색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