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토픽, 로블록스로 메타버스 진입

2022-10-12 유재부 패션 에디터 UB@fi.co.kr

할로윈에서 영감받은 가상 아이템 컬렉션 출시

핫토픽이 로블록스로 메타버스 대열에 합류했다


미국의 리테일 체인 '핫토픽(Hot Topic)'은 로블록스(Roblox)를 통한 메타버스 진입을 발표하면서 메타버스 대열에 합류했다.


엔터테인먼트 및 음악 팬을 위한 옴니채널 소매업체 핫토픽은 글로벌 플랫폼 로블록스에 할로윈에서 영감을 받은 가상 아이템 컬렉션을 출시했다.


'할로윈 포에버 컬렉션'으로 불리는 이 컬렉션에는 독점 아바타 제공과 IRL(실생활) 의류 아이템의 가상 확장이 포함되어 있다. 특히 코스프레 모자, 다이컷 선글라스, 피규어 미니 백팩 등 핫토픽 브랜드의 대명사인 독점적인 할로윈 테마 핫토픽 디자인 10가지가 특징이다.


기존 IRL 할로윈 디자인을 디지털 방식으로 구현하기 위해 핫토픽은 여러 명의 유명 로블록스 디자이너와 파트너 관계를 맺었다. 이 아이템들은 모두 신상으로 로블록스 전용으로 제작되었으며, 90년대 스로우백 핫토픽 로고가 새겨진 블랙과 오렌지색 스웨터와 비니는 실제 매장과 온라인에서도 구입할 수 있다.


또한, 팬들은 로블록스에서 인기 있는 체험을 할 수 있는 '더 플로어 이즈 라바(The Floor is Lava!)', 스피드 런 4(Speed Run 4)', 카탈로그 오피스 크리에이터(Catalog Office Creator)' 등 3가지 팝업 숍을 방문할 수 있다. 이용자들은 아바타 아이템을 가상 쇼핑 장소에서 직접 구매할 수 있으며, 이것이 캠페인의 하이라이트다.


메타버스 첫 진입을 위해 핫토픽은 메타버스 게임 및 체험 분야의 글로벌 리더인 슈퍼 리그 게이밍(Super League Gaming)을 통해 이러한 모습을 구현했다.


핫토픽의 마케팅 담당 부사장 안드레아 루이스(Andrea Lewis)는 "로블록스 통합을 시작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 이 파트너십을 통해 핫토픽은 메타버스에서 우리 브랜드를 대표할 수 있는 디지털 체험을 창출할 수 있게 되었다. 온라인과 핫토픽 스토어에서 주요 아이템의 물리적 복제를 동시에 제공하면서 로블록스 아바타 숍에서 할로윈 상품을 드랍하는 것은 로블록스 생태계와 IRL 모두에서 핫토픽 팬덤을 만족시키기 위한 꿈의 시나리오"라고 말했다.


핫토픽의 상품 및 마케팅 담당 수석 부사장 에드 라베이(Ed LaBay)는 "로블록스에서 핫토픽을 시작할 적절한 시기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했다. 할로윈은 고객에게 매우 중요하기 때문에 우리는 이것이 완벽한 기회라고 판단했다. 기존 고객과 로블록스 팬에게, 주요한 핫 토픽 할로윈 패션으로 자신을 표현할 수 있는 기회를 주는 것은, 우리에게 가상 세계의 훌륭한 첫걸음이다"라고 덧붙였다.


지난 10월 3일 시작된 캠페인은 100만 명 이상의 참가자를 기록했다. 3개의 게임에 통합된 핫토픽 팝업 숍은 90만 명 이상의 플레이어를 보유하고 있으며, 콘텐츠 계약 기간은 총 1.2년이 넘었다.


한편 캘리포니아 주 로스앤젤레스를 기반으로 하는 핫토픽은 디지털 커머스 플랫폼과 800개의 핫토픽 및 박스런치 스토어를 운영하고 있다.


커버
검색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