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A와 지속가능패션의 만남?... '탑텐 X 강혁' 콜래보

2022-10-12 황연희 기자 yuni@fi.co.kr

럭셔리 이커머스 캐치패션 입점… 사전판매 프로모션

'탑텐 X 강혁' 하이앤드 캡슐 컬렉션 콜래보

신성통상(대표 염태순)의 SPA브랜드 '탑텐'이 세계적으로 주목받고 있는 디자이너 듀오 '강혁'과 손잡고 '탑텐 X 강혁' 콜래보 겨울 캡슐 컬렉션을 선보인다.


'탑텐 X 강혁' 하이엔드 캡슐 컬렉션은 올 겨울을 따뜻하게 보낼 수 있는 다양한 아우터 에디션으로 준비했다. 강혁 컬렉션 커머셜 버전으로 MA-1점퍼, 숏 다운점퍼, 후드 다운점퍼 총 세가지 스타일로 기획했다.


이번 아우터는 강혁의 시그니처인 체인 스티치를 포인트로 심플한 디테일을 첨가했다. 숏 다운점퍼는 리사이클 소재인 효성 리젠섬유를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MA-1점퍼는 199,900원, 숏 다운점퍼와 후드 다운점퍼 299,900원이며, 레드, 화이드, 블랙, 딥그린 등 8가지 컬러에 4가지(S, M, L, XL) 사이즈로 출시했다.


이번 협업은 MZ세대들에게 사랑 받는 두 브랜드간 만남으로 출시 전부터 큰 관심을 받고 있다. 본격 출시는 오는 24일 탑텐 공식 온라인몰(탑텐몰)과 오프라인(일부) 매장에서 선보이며, 정식 론칭 전 오는 19~21일 3일간 명품 이커머스 캐치패션에서 사전판매를 진행한다.


한편 '강혁'을 전개하는 손상락, 최강혁 듀오 디자이너는 영국왕립예술학교에서 디자이너의 꿈을 키웠다. '강혁'은 자동차 에어백 등 독특한 산업 소재를 활용해 지속가능성에 중점을 둔 미래지향적 디자인으로 글로벌 바이어들을 사로잡으며, 이름을 알리고 있다. 지난 2019년에는 LVMH 프라이즈 세미파이널리스트에 선정되며 성장가능성을 입증했다.


아래는 '탑텐 X 강혁' 콜래보를 맞아 진행한 손상락, 최경혁 듀오 디자이너의 인터뷰 전문이다.




Q1: 강혁 브랜드 소개를 부탁한다.
강혁은 자동차 에어백 등 독특한 산업 소재를 활용하여 인공, 소재, 균형을 모토로한 디자인을 전개하고 있다.


Q2: 탑텐과의 협업 계기는?
'탑텐'은 신성통상의 탄탄한 생산설비와 신속하고 정확한 생산능력을 갖추고 있는 브랜드다. 이러한 인프라가 '강혁'의 트레이드마크인 '체인스티치'를 완벽하게 구현하고, 국내 인지도가 높은 브랜드와 협업함으로써 소비자들에게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생각했다.


Q3: 선공개된 이번 협업 컬렉션 컨셉은?
2022년 가을 겨울 시즌, 트렌디 하면서도 편안하게 입을 수 있는 스타일을 제안한다. '강혁' 특유의 '체인스티치'를 포인트 디자인으로 다운 자켓 2종과 패딩 자켓 1종이 시그니처다.


Q4: 향후 탑텐과 하고 싶은 프로젝트가 있다면?
'강혁'은 지속가능성에 중점을 두고 있다. 지속가능성은 모든 패션 브랜드가 마주한 이슈이기도 하다. 앞으로도 현재 SPA브랜드들이 고민하는 지속가능성화의 방향성과 효과적인 대안을 위해 함께 고민하고 싶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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