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신사, 성수 시대 개막 본사 ¨ 소재지 성수동으로

2022-09-30 황연희 기자 yuni@fi.co.kr

성수를 상징하는 패션기업으로 자리매김

 무신사 캠퍼스, 무신사 테라스, 무신사 스튜디오, 솔드아웃, 아즈니섬 공간 운영


무신사가 본사 소재지를 성수 <무신사 캠퍼스 N1>으로 옮기고 성수 시대를 펼친다.

온라인 패션 플랫폼 무신사가 서울 성동구 성수동에 위치한 '무신사 캠퍼스 N1'으로 본사를 이전하고 '성수 시대'를 펼친다.
2012년 서울 강남구 압구정동에 법인을 설립한 이후 10년 만이다.

무신사는 과거부터 현재와 미래가 함께 존재하는 매력적인 공간인 성수동의 지역적 특색이 앞으로 무신사가 만들 새로운 패션 문화의 경쟁력을 강화하는데 긍정적으로 작용할 것이라는 판단, '성수동'을 선택했다고 설명했다.
최근 몇 년 간 서울숲을 중심으로 패션 브랜드가 운영하는 쇼룸과 팝업 스토어 등이 증가하고, 다양한 문화가 복합적으로 결합해 새로운 시너지를 낸다는 점도 크게 작용했다.

무신사 본사인 '무신사 캠퍼스 N1'은 무신사의 일하는 방식을 반영해 집중(Focus), 소통(Communication), 휴식(Refresh) 모드를 빠르고 유연하게 전환할 수 컨셉으로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업무 공간은 3층부터 10층까지 사용하며, 2층은 회의실과 라운지로 운영된다. 

무신사 캠퍼스 N1 건물 1층에는 무신사의 아이덴티티를 반영한 '아즈니섬(ASNISUM)' 카페가 들어섰다. 아즈니섬은 무신사(MUSINSA)의 영문 철자를 반대로 읽은 표현으로 무신사가 선보일 새로운 가상 세계를 의미한다. 서울 앵무새, 오버도즈 도넛 & 커피, 프라이데이 베이커리 등 성수동을 중심으로 운영하는 다양한 로컬 브랜드와 협업 프로젝트를 이어 나갈 계획이다.

무신사 캠퍼스 N1을 비롯해 무신사 스튜디오 성수, 무신사 테라스 성수, 또 자회사 에스엘디티(SLDT)가 운영하는 한정판 마켓 '솔드아웃의 쇼룸'과 최근에 무신사 트레이딩이 오픈한 '엠프티' 셀렉트샵, '29CM'의 '29성수'도 성수역 인근에 자리잡고 있다.
여기에 2024년 완공을 목표로 하고 있는 신사옥(CJ대한통운)과 뚝섬역의 상업공간도 추진하고 있어 성수동에서 무신사 파워는 더욱 공고해질 것으로 예상된다.  

무신사 관계자는 "무신사는 앞으로 젊음, 패션, 트렌드를 아우르는 문화 활동을 기반으로 성수동을 상징하는 패션 기업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며, "특히 무신사만이 할 수 있는 특색있는 로컬 프로젝트를 진행해 성수동이라는 지역과 상생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커버
검색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