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버 인터내셔널 X YMC, 첫 협업 공개

2022-09-30 유재부 패션 에디터 UB@fi.co.kr

모터사이클 역사와 기능적 스타일에서 영감받은 현대적인 스타일

바버 인터내셔널 X YMC 캡슐 컬렉션


120년된 영국 헤리티지 브랜드 '바버(Barbour)'의 모터사이클 유산에서 영감을 받은 독립형 브랜드 '바버 인터내셔널'과 영국에서 가장 오랫동안 영향력 있는 인디 브랜드로 자리잡은 'YMC'가 이번 2022 가을/겨울 시즌을 위한 첫 컬래버레이션을 선보인다.


이번 협업 컬렉션은 바버 인터내셔널의 모터사이클 역사, 그리고 YMC의 기능적인 패션 스타일에서 영감을 받아 현대적인 디자인을 특징으로 하며, 컬렉션은 왁스 재킷, 플리스 캐주얼, 티셔츠, 팬츠 및 액세서리로 구성되어 있다.


YMC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프레이저 모스는(Fraser Moss)는 ‘1894년에 시작된 역사적인 영국 대표 브랜드인 바버와 협업하게 되어 영광이다. 협업을 위해 바버 아카이브에서 클래식한 디테일을 가져와 YMC 스타일에 새롭게 도입해 현대적으로 재해석하여 바이크 갱(Bike gang)을 선보였다. 일본과 영국의 하위문화인 폭주족, 톤 업 보이 뿐만 아니라  온 애니 선데이(1971), 썸 피플(1962) 및 케네스 앵거 (Kenneth Anger)의 전위적인  스코르피오 라이징(1963)과 같은 컬트 영화에서 영감을 받았다" 라고 말했다.


바버 인터내셔널 X YMC 컬래버레이션 컬렉션의 대표 아이템으로는 오버사이즈 라이더 왁스 재킷으로 탈부착 되는 후드가 있어 다양한 스타일링이 가능하며, 오버사이즈 형태로 디자인되어 컨템포러리 하면서도 클래식한 무드를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가슴에는 인터내셔널 특유의 각지고 틀어진 포켓으로 스테이트먼트 스타일링을 연출할 수 있으며 하부에는 벨로우즈 형태의 포켓에 퀼트 라이너가 들어가 실용성과 보온성을 더했다.


바버 인터내셔널의 모터사이클 역사에서 영감을 받은 더트 갱 캐주얼 재킷은 클래식한 스터드 프런트 잠금 버튼으로 이루어졌으며 칼라 형태 또한 동일하다. 여유로운 핏으로 데일리 룩으로 제격이며 색상은 브라운, 블랙 두 가지 컬러로 선보인다.


바버 인터내셔널의 디렉터 이안 버진(Ian Bergin)은 “YMC와 협업은 이번이 처음이다. 그들이 우리의 역사를 어떻게 생각하고 이해하는 과정에서 나온 결과물을 보는 것은 매우 흥미로웠다. 이번 컬렉션은 바버 인터내셔널의 진실성과 역사를 유지하면서 모터사이클, 그리고 밀러터리 및 워크웨어를 현대적인 스타일로 재결합한 스타일을 선보였다.” 라고 말했다.


바버 인터내셔널 X YMC 캡슐 컬렉션

바버 인터내셔널 X YMC 캡슐 컬렉션


커버
검색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