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유 같은 믿고사는 브랜드 만들어야죠

2022-04-15 황연희 기자 yuni@fi.co.kr

민경준 이터널그룹 대표


신인 가수라도 첫 곡으로 '뜰 수'는 있지만, 2집 앨범, 3집 앨범이 모두 잘 됨을 보장하진 않는다. 브랜드도 마찬가지다. 이커머스 특성 상 히트 상품을 만드는 것은 쉬울 수 있지만 다음 시즌, 그 다음시즌까지 꾸준히 히트 상품을 만드는 것은 누구나 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두번째 도전은 첫 번째의 히트 상품을 만들었던 노력, 그 이상이 있어야 한다.


우리가 핸드백 제품을 개발함에 있어 나쁘지 않는 디자인이 아니라 너무 예뻐서 보면 볼수록 빛나는 제품을 개발하려는 이유이기도 하다.


1차, 2차, 3차 시즌의 성공이 계속되면 그 이후에는 소비자들이 믿고 사는 브랜드가 될 것이다. 누구나 믿고 듣는 아이유의 음악처럼 우리의 브랜드도 누구나 믿고 사는 브랜드로 만들고 싶다. 이를 위해서는 너무나 당연한 말이지만 디자인, 비주얼 그리고 매 시즌 새롭게 보여지기 위한 노력이 뒷받침되어야 한다. 그리고 조직 전체가 변화하기 위한 의지, 성공하고자 하는 의지에 동의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이터널그룹이 소개하는 브랜드는 명품과 비교할 수는 없겠지만 디자인에 있어서는 해외 명품을 압도하는 완성도를 보여주는 브랜드가 되고 싶다.


지난 2009년 '라빠레뜨' 사업부에 입사하면서 이커머스 시장을 경험한 민경준 대표는 지난 13년의 경험이 축적되어 그만의 브랜드 성공 방정식을 만들어가고 있다. 이터널그룹을 철저하게 효율 위주 비즈니스 구조로 변화시키며 IT 기반의 패션 스타트업으로 만들겠다는 것이 그의 목표다.


커버

서울특별시 강서구 마곡중앙8로 1길 6 (마곡동 790-8) 메이비원빌딩
대표자: 황상윤 사업자등록번호: 206-81-18067 통신판매업신고: 제 2016-서울강서-0922호
대표번호: 02-3446-7188 팩스: 02-3446-7449 개인정보보호책임자: 이재봉

FASHION INSIGHT

Fashion Insight는 패션인과 패션기업의 성장과 성공을 응원합니다.
시장흐름에 대한 깊이있는 분석, 국내외 전문가들과 신뢰깊은 네트워크와 데이터 분석을 통해 패션기업 경영자들에게 ‘Insight’를 제공하겠습니다.

Fashion Insight는 시장에 활기를 불어넣을 스타트업 기업의 성장을 위해 디자이너와 기업, 브랜드와 플랫폼의 신뢰깊은 교류에 앞장서겠습니다.
또 SCM, IT, 엔터테인먼트, 벤쳐캐피털 등 관련 산업과 교류를 통해 패션산업의 가치 업그레이드에 힘쓰겠습니다.

Fashion Insight는 스마트 리테일 시대를 맞아 지속가능한 비즈니스 모델 구축과 이를 통한 새로운 패션산업 생태계 구축을 위해 함께 노력하겠습니다.

Fashion Insight는 한국 패션기업과 브랜드, 디자이너의 성공적인 글로벌 비즈니스를 위한 글로벌 네트워크 구축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검색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