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일쉐어, ‘선물요청’ 거래액 전년대비 3배 신장

2022-03-23 서재필 기자 sjp@fi.co.kr

Z세대 소비 특성 반영해 결제 전환율 28.5% 달성

스쉐 선물요청 거래액이 전년대비 3배 신장했다


스타일쉐어가 1,2월 신학기 시즌을 맞아 온라인 '선물요청' 서비스 거래액이 전년 동기 대비 3배 성장했다.


선물요청은 사용자가 부모님이나 친구들에게 원하는 상품 결제를 부탁할 수 있는 스타일쉐어의 Z세대 맞춤형 서비스다. 기념일 등 축하 시즌에 선물을 주는 것만큼 받는 빈도도 높은 1020 사용자들의 소비 패턴을 고려하여, 이모지와 메시지 카드를 활용해 친근하게 장바구니 대리 결제를 요청할 수 있게 만든 서비스다.


올해 신학기 가장 많은 Z세대 고객이 선물로 받고 싶어 한 아이템은 일오공칠의 스쿨팩 양말 세트다. 뒤를 이어 네이키드니스의 메쉬 스트링 백팩, 나이키 맨투맨 티셔츠, 와릿이즌 바인드 백팩, 예일 투톤 후디 등 주로 개학과 개강 준비를 위한 상품들이 인기를 끌었다.


스타일쉐어는 2019년 아직 신용카드가 없는 고객을 위한 편의점 결제를 패션 커머스 최초로 시도하는 등 1020 맞춤형 결제 기능을 꾸준히 선보이고 있다.


선물요청 기능은 선물을 주고 받는 과정에서도 실용성을 추구하는 Z세대 특성을 잘 반영하고 있어 작년 5월 기준으로 결제 전환율 28.5%를 달성하기도 했다. 졸업, 크리스마스 등 시즌 별로 선물하기 좋은 아이템들을 추천하는 기획전도 실시하면서 주문 건수와 거래액은 매 분기 꾸준히 증가했다.


스타일쉐어 관계자는 "소중한 사람을 직접 만나 마음을 표현하기 어려운 요즘, 선물요청 기능이 선물을 주고받는 사람 간의 즐거운 상호 교류의 경험이 될 수 있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가장 젊은 세대를 위한 새롭고 즐거운 쇼핑 여정을 만들어 나가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커버
검색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