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젝시믹스', 일본 1020세대에게 통했다

2022-03-18 이은수 기자 les@fi.co.kr

흥행 청신호···현지화 맞춤 팝업 및 SNS 적중

'젝시믹스' 일본 내 홈페이지 인스타그램 리뷰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각자대표 이수연, 강민준)이 전개하는 액티브웨어 브랜드 '젝시믹스'가 일본에서 좋은 반응을 보이고 있다.


'젝시믹스'는  지난달부터 일본에서 팝업스토어를 오픈하고 인플루언서와의 협업 등 현지화 전략으로 펼치고 있다. 팝업 스토어의 경우 요코하마시의 ‘라조나 가와사키 플라자’, 도쿄 긴자의 ‘미츠코시 백화점’에 이어, 이달 4일부터 도쿄 시부야구의 랜드마크인 ‘시부야109’에서 팝업스토어를 운영 중이다.


그 중에서도 시부야 팝업 스토어의 경우 반응이 기대이상이다. 1020세대의 유동인구가 많다는 점을 고려해 화려한 색상의 제품을 진열하고, 네온사인과 핫핑크 컬러의 벽지를 활용한 매장 인테리어로 고객 발길을 모으고 있다.


또한 20만 명의 인스타그램 팔로워를 보유 중인 일본의 유명 댄서 겸 인플루언서 'SIS'와의 협업으로 매장을 소개하는 영상 콘텐츠를 제작해 SNS 상에서 주목받고 있으며 ‘시부야109’ 인스타그램에는 인기 일러스트레이터 ‘아스카’와 협업한 이미지 콘텐츠를 게재해 주요 제품을 선보인 것이 주효했다.


현재 젝시믹스의 일본 시장 내 성장세는 국내 브랜드 설립 초기와 비슷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 별도의 이벤트가 없어도, 고객들이 SNS를 활용해 자발적으로 제품 리뷰를 기재하고 고객 간 활발한 소통을 하고 있다는 점이다. 주 고객층이 2040인 국내와 달리 일본은 1020세대가 중심이며, SNS의 참여도 더욱 적극적이다.


따라서 '젝시믹스'는 일본 내 인플루언서들과의 지속적인 협업으로 콘텐츠를 제작하고 바이럴하는 등 다양한 방식으로 SNS를 활용할 계획이다. 이 같은 노력에 매출 실적도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내부 집계 기준 지난 2월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52% 올랐다.


이 회사 관계자는 “국내뿐만 아니라 일본에서도 제품 후기와 함께 애슬레저룩을 보여주는 콘텐츠들이 SNS에 활발히 업로드되고 있다”며 “올해 해외 유통망 확대와 함께 현지 맞춤형 전략으로 브랜드 인지도 제고와 신규 고객을 유치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시부야 팝업스토어는 다음 달 4일까지 열리며, 이후 나고야의 ‘다카시마야 백화점’에서 운영한다.




'젝시믹스'가 '시부야109' 인스타그램 내 일본의 인기 일러스트레이터 '아스카'와 협업을 진행했다 

커버
검색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