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일쉐어, 파트너 지원 프로젝트 성과냈다

2022-03-15 서재필 기자 sjp@fi.co.kr

프로젝트 참여사 1,2월 거래액 전년 대비 76% 성장

스타일쉐어 파트너 동반성장 프로젝트가 성과를 내고 있다


스타일쉐어가 입점 파트너 지원 사업에 참여한 브랜드의 지난 1,2월 거래액이 전년 동기 대비 73% 성장했다.


지난 1월 입점 브랜드들과 동반 성장 취지로 패션과 뷰티카테고리에서지원 브랜드 13개 사를 선정하고, 각 성장 단계에 맞춘 마케팅 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특히 스타일쉐어가 가진 커뮤니티 성격을 고려한 마케팅 지원이 돋보였다. 한 브랜드를 집중 조명하여 Z세대 타겟 화보와 함께 단독가로 공개하는 '이달의 브랜드', 브랜드 별 담당 크리에이터를 배정하는 '브랜드 전담 서포터즈', 라이브 커머스 채널 '스쉐라이브'와의 협업, 무신사 인프라를 활용한 옥외 광고 등 브랜드를 더 많은 고객에게 알릴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제공했다.


그 결과 두 달만에 전체 참여사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73% 뛰었다. 스파오, 후아유, 리 등 몇몇 브랜드는 무려 2배 성장을 기록하기도했다. 한 참여사 관계자는 "일방적이고 단편적인 지원이 아닌 브랜드가 갖고 있는 고민에 대해 지속적으로 논의할 파트너 역할을 해준다는 점이 매우 만족스럽다"는 참여 소감을 전했다.


스타일쉐어는 앞으로도 틱톡과 같이 Z세대의 사랑을 받는 다양한 플랫폼들과 전략적으로 협업하여 입점사들의 활동 무대를 넓히는 데에도 도움을 줄 예정이다. 또 가상 인플루언서 등의 최신 기술을 활용한 마케팅 지원도 검토 중에 있다.


송지현 스타일쉐어 비즈니스 본부장은 "내부 인적 자원과 사업적 노하우를 총체적으로 활용하여, 단기 매출 상승 위주의 지원보다는 브랜드의 연간 사업 계획을 고려한 중장기적인 플랜을 가지고 운영한다는 점이 이번 사업의 차별점"이라며 "두 달 안에 유의미한 성공 사례를 만든 만큼 축적된 노하우를 기반으로 올 한 해를 동반 성장 선순환 구축의 원년으로 삼겠다"고 말했다.


커버
검색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