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NAP, 미스터 포터 리셀 비즈니스 시작

2022-03-14 유재부 패션 에디터 UB@fi.co.kr

온라인 럭셔리 쇼핑몰 최초로 재판매 사업 진출

세계 최대 온라인 럭셔리 쇼핑몰 육스네타포르테도 리셀 비즈니스에 나섰다


세계 최대 온라인 럭셔리 쇼핑몰 육스네타포르테(YNAP)는 계속 재판매(Resale) 시장에 심층적으로 파고들고 여성복 네타포르테 사이트를 위한 옵션 출시가 이어지면서 이를 남성복인 미스터 포터, 그리고 더 아웃렛으로 확장하고 있다.


재판매 기술업체 리플라운트(Reflaunt)와 다시 협력하고 있는 YNAP는 기성복, 액세서리, 가방, 장신구, 신발 등을 구매할 수 있는 남성복 전용 럭셔리 재판매 사이트인 ‘미스터 포터 리셀( Mr Porter Resell)’를 출시했다.


그리고 4월부터 여성복과 남성복을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는 더 아웃렛 웹스토어에서도 온라인의 럭셔리 패스트-시즌 할인 모델을 재정립하기 위해 매장 본연의 임무를 지원하는 재판매가 출시될 예정이다.


미스터 포터에 대해, YNAP는 이 사이트의 VVIP 고객들이 표준 상품 제공뿐 아니라 직접 또는 가상으로 맞춤형 옷장 리프레시 서비스 혜택을 받을 수 있다고 밝혔다.


이어 YNAP는 "이번 출시는 남성들 사이에서 의식적인 쇼핑 행위가 증가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선도적인 온라인 명품 유통업체가 역사적으로 서비스가 부족한 부문인 남성복을 재판매하는 전용 서비스를 선보인 첫 사례라는 점에서 흥미롭다."라고 밝혔다. 이어 "지속가능성 인증은 현재 미스터 포터 고객의 3/4 이상의 구매 결정에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으며, 절반은 이미 재판매에 시작했다"라고 덧붙였다.


YNAP는 영국에서 네타포르테 재판매를 시작했으며, 이후 홍콩, 독일, 미국 등에도 재판매를 출시했다. 이 서비스는 "젊은 밀레니얼 세대와 Z세대 사이에서 이미 초기에 인기를 입증됐다"라고 밝혔으며 현재까지 네타포르테 재판매 고객의 절반 이상을 차지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네타포르테 & 미스터 포터 사장 앨리슨 로니스는 "우리는 오래전부터 고객들의 옷장이 세계에서 가장 탐나고 아름다운 작품들을 보유하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었다. 우리의 재판매 서비스는 이 디자이너 작품들에 제2의 삶을 주기 위해 만들어졌다."라고 말했다.


이어 "네타포르테의 최신 제안에 대한 고객들의 놀라운 반응은 우리가 매일 고객들로부터 접하는 미래 지향적이고 환경 의식적인 사고방식을 반영하고 있다. 미스터 포터를 통해 남성복의 더 순환적인 패션 시스템으로의 전환을 지원하는 것은 우리 여정의 흥미진진하고 중요한 다음 단계를 의미한다."라고 덧붙였다.


커버
검색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