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장 잠재력 갖춘 기업에 투자한다

2021-04-01 이은수 기자 les@fi.co.kr

노우람 에프앤에프 파트너스 대표


Q / 기업 설립과 투자 포인트는.
지난해 12월 초 투자법인을 설립하면서 본격적인 투자 활동을 시작했다. 이전에도 패션 소비재뿐만 아니라 잠재력 높은 기업을 물색해왔다. 


Q / 최근 투자한 기업은
지난해 셀프 네일 시장은 폭발적인 성장세를 보였다. 특히 국내 셀프 네일 시장을 독점하던 '데싱디바'를 제치고 '오호라'가 반경화 젤 네일 스티커를 출시해 시장의 판도를 흔들었다. 실제 코로나19로 대면 접촉이 어려워지면서 기존 네일숍을 찾던 소비자들이 홈케어를 찾으면서 시장이 급성장한 것이다. 따라서 에프앤에프는 지난해 연말 프리미엄 젤 네일 브랜드 '미스터바우어'를 인수해 시장에 가세했다.


'미스터바우어'는 기존 브랜드의 저가 이미지와는 달리 패션디자이너 출신 인플루언서가 제작, 이미 세포라 일본 내 500여개의 편집숍에 진출한 브랜드다. 'MLB' '디스커버리'로 국내외 패션시장을 제패하고 '바닐라코'로 뷰티 시장에서 충분한 내공을 쌓은 F&F의 저력을 바탕으로 '미스터바우어'를 성장시켜 셀프네일 시장을 선도할 방침이다. 영상 스타트업 채널옥트는 전략적 투자를 통해 단순 드라마, 영화 제작이 아니라 에프앤에프와 시너지를 일으켜 글로벌 영상 스타트업으로 성장하길 기대한다.


Q / 기업 투자를 결정함에 있어 기준이 있다면.
경영자의 역량을 최우선으로 생각한다. 이어 브랜드 고유의 아이덴티티, 성장 잠재력, 경험 유무를 중점적으로 본다. 


Q / 에프앤에프 파트너스의 궁극적 투자 목표는
에프앤에프 파트너스는 신규 브랜드를 인큐베이팅하고 패션과 연계한 투자를 통해 신사업을 발굴하는데 힘을 쏟고 있다. 모회사 F&F는 에프앤에프 파트너스를 설립하기 이전부터 차세대 성장 동력을 마련하기 위한 투자 사업에 힘썼다. 따라서 에프앤에프 파트너스는 자사 브랜드 'MLB' '디스커버리'를 잇는 신규 브랜드를 발굴하는 것, 더 나아가 당사의 기술과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해외 진출을 통한 글로벌 브랜드를 만드는 것이다.


커버

서울특별시 강서구 마곡중앙8로 1길 6 (마곡동 790-8) 메이비원빌딩
대표자: 황상윤 사업자등록번호: 206-81-18067 통신판매업신고: 제 2016-서울강서-0922호
대표번호: 02-3446-7188 팩스: 02-3446-7449 개인정보보호책임자: 신경식

FASHION INSIGHT

Fashion Insight는 패션인과 패션기업의 성장과 성공을 응원합니다.
시장흐름에 대한 깊이있는 분석, 국내외 전문가들과 신뢰깊은 네트워크와 데이터 분석을 통해 패션기업 경영자들에게 ‘Insight’를 제공하겠습니다.

Fashion Insight는 시장에 활기를 불어넣을 스타트업 기업의 성장을 위해 디자이너와 기업, 브랜드와 플랫폼의 신뢰깊은 교류에 앞장서겠습니다.
또 SCM, IT, 엔터테인먼트, 벤쳐캐피털 등 관련 산업과 교류를 통해 패션산업의 가치 업그레이드에 힘쓰겠습니다.

Fashion Insight는 스마트 리테일 시대를 맞아 지속가능한 비즈니스 모델 구축과 이를 통한 새로운 패션산업 생태계 구축을 위해 함께 노력하겠습니다.

Fashion Insight는 한국 패션기업과 브랜드, 디자이너의 성공적인 글로벌 비즈니스를 위한 글로벌 네트워크 구축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검색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