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몰 고객 Lock-in, 콘텐츠 차별화 관건

2021-01-25 황연희 기자 yuni@fi.co.kr

임지현 오르빗뷰코리아 대표


'오르빗뷰'의 핵심은 360도 3D 콘텐츠, 리드타임 단축, 촬영과 동시에 누끼컷 완성, 고스트 기능, 동영상 촬영 기능 등이다. 고객들은 인터넷쇼핑몰의 일반적인 상품 이미지에 식상해져 가고 있다. 이제 색다르게 제품을 경험할 수 있게 하는 차별화된 구매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 중요하다.


향후 이커머스의 상품 콘텐츠는 360도 이미지나 동영상 등 다이나믹한 콘텐츠가 일반화될 가능성이 크고 이를 잘 구현하는 기업들이 시장을 리드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제품 품질과 가격 경쟁력은 어느 정도 상향 평준화됐다. 이제는 고객들을 락인(Lock-in)시킬 수 있는 혁신적인 변화가 필요한 때이다.


오르빗뷰코리아는 올해 300% 신장을 목표로 하고 있고 약 100여개 기업이 오르빗뷰를 도입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 장비도입이 어려운 중소기업들을 위해 오르빗뷰 촬영을 테스트해볼 수 있는 스튜디오 플랫폼을 구축할 계획이다. 서울시가 운영하는 DDP패션몰의 브이커머스 스튜디오에 오르빗뷰 장비가 설치될 예정인데 이를 실제 경험해본다면 만족도는 훨씬 더 높을 것이다.



황연희 기자

커버

서울특별시 강서구 마곡중앙8로 1길 6 (마곡동 790-8) 메이비원빌딩
대표자: 황상윤 사업자등록번호: 206-81-18067 통신판매업신고: 제 2016-서울강서-0922호
대표번호: 02-3446-7188 팩스: 02-3446-7449 개인정보보호책임자: 이재봉

FASHION INSIGHT

Fashion Insight는 패션인과 패션기업의 성장과 성공을 응원합니다.
시장흐름에 대한 깊이있는 분석, 국내외 전문가들과 신뢰깊은 네트워크와 데이터 분석을 통해 패션기업 경영자들에게 ‘Insight’를 제공하겠습니다.

Fashion Insight는 시장에 활기를 불어넣을 스타트업 기업의 성장을 위해 디자이너와 기업, 브랜드와 플랫폼의 신뢰깊은 교류에 앞장서겠습니다.
또 SCM, IT, 엔터테인먼트, 벤쳐캐피털 등 관련 산업과 교류를 통해 패션산업의 가치 업그레이드에 힘쓰겠습니다.

Fashion Insight는 스마트 리테일 시대를 맞아 지속가능한 비즈니스 모델 구축과 이를 통한 새로운 패션산업 생태계 구축을 위해 함께 노력하겠습니다.

Fashion Insight는 한국 패션기업과 브랜드, 디자이너의 성공적인 글로벌 비즈니스를 위한 글로벌 네트워크 구축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검색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