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진출 고민하는 스타트업, 와디즈 설명회 들어봐!

2021-01-15 서재필 기자 sjp@fi.co.kr

와디즈, 아마존 글로벌 셀링과 공동 설명회 개최

와디즈가 아마존 글로벌 셀링과 손잡고 온라인 설명회를 개최한다


와디즈(대표 신혜성)가 아마존 글로벌 셀링과 손잡고 국내 및 해외 유통 판로 개척을 위한 전략에 대해 소개한다.


와디즈가 오는 19일 진행하는 온라인 설명회는 와디즈의 메이커 대상 교육 프로그램인 '와디즈 스쿨'의 일환이다. 와디즈 펀딩을 통한 국내 시장 진출뿐만 아니라 펀딩 성공 메이커들의 아마존을 통한 해외진출까지 돕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와디즈 스쿨 담당자와 아마존 글로벌 셀링 담당자가 각각 연사로 나와 펀딩의 기본 활용법부터 아마존 활용법까지 함께 소개한다. 구체적으로 와디즈 펀딩 프로세스와 조건, 혜택을 포함하여 아마존을 활용한 한국기업 성장 전략과 아마존 입점 절차까지 국내외 시장 진출 방법을 전달한다.


설명회 참가자에겐 신청자에 한해 와디즈 펀딩 PD로부터 컨설팅을 받을 수 있다. 펀딩 진행 후 아마존 진출 시 선발 과정을 거쳐 담당 매니저 배정 및 마케팅 크레딧 50불이 기본 제공된다. 특히 이번 설명회는새로운 제품을 선보이는 메이커가 와디즈 펀딩으로 국내 시장에 진출하는 동시에 아마존을 통해 해외 시장으로 사업 범위를 확대할 수 있게 한다는 것이 목표다. 이를 통해 기업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지원할 수 있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미 와디즈에선 펀딩을 통해 제품을 출시해 국내 시장 진출 후 해외 진출까지 성공한 사례가 나오기 시작했다. 국내 양말 제조기업 성화물산에서 전개하는 스포츠 브랜드 '렉시'가 대표적 예다. 이 회사는 지난 2018년부터 출시되는 새로운 제품을 모두 와디즈 펀딩으로 먼저 선보이고 있다. 펀딩을 통해 서포터 피드백 반영과 제품 개선 과정을 거쳐 시장성을 검증했고, 지난해 아마존을 통해 미국과 일본에 동시 진출하는데 성공했다.  


황인범 와디즈 이사는 "와디즈는 메이커들의 성공적인 펀딩 뿐만 아니라 펀딩 이후 후속 유통, 해외 진출 등 기업의 성장 과정에 대해서도 계속 고민해 왔다"며 "아마존 글로벌셀링 코리아와의 협력을 계기로 국내 스타트업의 해외 진출을 돕기 위한 노력을 계속 이어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번 설명회는 와디즈 스쿨 페이지에서 직접 신청할 수 있으며 유튜브 라이브를 통해 신청자에 한해 당일 생중계로 참여할 수 있다.


커버
검색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