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생, 재활용 섬유원단 정보 한 눈에 본다

2021-01-07 김우현 기자 whk@fi.co.kr

섬산련, 국내 184개 리사이클 섬유기업 DB시스템 구축


한국섬유산업연합회 로고



한국섬유산업연합회(회장 이상운`)는 최근 친환경 시대를 맞아 수요가 급증하고 있는 리사이클 섬유 생산기업의 DB를 구축하고 정보 검색 서비스를 개시했다.


이 서비스는 섬산련의 섬유기업 정보 포털 사이트인 '코리아텍스타일' 홈페이지를 통해 재생 단섬유(Recycle PSF), PET Flake, PET 칩 등 리사이클 섬유를 생산하는 국내 184개 기업의 정보를 제공하게 된다.


주요 내용은 리사이클 섬유 시장의 확대 및 브랜드의 요구 증가에 따라 원료의 추적성을 증명하는 GRS, RCS 등 리사이클 인증을 받은 업체에 대한 △기업 소개 △리사이클 원료 △제품 특성 등의 콘텐츠로 구성된다. 따라서 이를 통해 국내 리사이클 섬유 생산기업 또는 소재 정보 부족에 시달리는 패션 디자이너부터 의류, 침장, 신발, 가구 등을 제조하는 구매자들이 공급자를 찾는 애로를 해결할 수 있게 됐다.


코리아텍스타일 사이트 내 카테고리 검색-리사이클 섬유 소재기업 메뉴에서 검색어, 검색조건(기업명, 연락처, 리사이클 인증), 제품분류(리사이클 원료, 사, 직물, 섬유제품) 등의 순서로 검색 가능하며, 모바일 서비스와도 연계함으로써 보다 용이한 검색 서비스를 구현하도록 했다.


섬산련 관계자는 "리사이클 섬유 기업정보를 상시 업데이트해 수요-공급업체간 리사이클 섬유의 원활한 수급은 물론 향후 리사이클 시장 동향파악, 판로개척 등에도 널리 활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커버
검색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