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등 ‘크로커다일레이디’ 옛 명성 되찾는다

2020-07-30 김우현 기자 whk@fi.co.kr

코로나 이후 시니어 고객도 웰빙이 중요…원마일웨어 등 스포츠 캐주얼 비중 확대

'크로커다일레이디' 모델 하지원



브랜드 파워 10년 연속 1위에 빛나는 국민 여성복 브랜드 '크로커다일레이디'가 상품력 강화를 통한 제2 도약에 나선다. '크로커다일레이디'는 지난 달 22일 2021 SS시즌 컨벤션을 열고 코로나19 이후 라이프스타일 변화에 따른 업그레이드 버전의 다양한 신상품을 선보여 전국 주요 대리점주들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았다.


이 날 이은정 CD는 "코로나19로 인해 시니어 고객들의 라이프스타일에도 많은 변화가 왔다"며 "이를 적극 반영해 새로운 스타일의 디자인을 개발하고 편안한 실루엣에 실용적인 스포츠 캐주얼 비중을 늘려 여성복 최강자의 위상을 더욱 견고히 다질 것"이라고 말했다. 따라서 내년 SS에는 기능성과 스포티한 디자인을 강화하고 소재 다변화, 프린트 시리즈 개발 등에 초점을 맞춘다.


우선 초 봄시즌 간절기용으로 스트레치 & 방수 다운을 비롯 에어패딩, 디터처블 점퍼, 하이브리드 니트 등이 출시된다. 이어 봄에는 트위드와 데님의 믹스매치 재킷과 경쾌한 기장감의 여성스러운 점퍼, 화사한 컬러감의 꽃 프린트 스웨터 등이 구성되며, 여름시즌에는 리넨 조직감의 트위드물, 쿨 기능이 업그레이드된 새로운 조직감의 폴로티 등을 선보인다.


지난 달 22일 진행한 2021 SS시즌 컨벤션


무엇보다 내년 시즌 상품기획의 포인트는 원마일웨어 개념의 스포츠 캐주얼 비중을 확대한다는 점이다. 코로나19 이후 시니어 고객들도 건강에 관심을 보이면서 산책도 하고 집에서도 편하게 생활할 수 있는 원마일웨어에 대한 욕구가 커지고 있음을 반영한 결과다.


트렌드 변화에 대응한 아이템 개발에 초점을 맞춰 편안한 실루엣과 실용성으로 실내 활동 및 근거리 외출이 가능한 상품 비중을 늘리는 한편 변형체크, 스트라이프 등 프린트와 패턴물의 다양성을 가미해 상품에 활력을 불어넣을 계획이다.
하지만 매 시즌 판매가 지속적으로 일어나는 캐리오버 상품에 대해서도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하고 일정 물량을 유지함으로써 기존 고객까지 놓치지 않겠다는 전략이다.


지난 2007년 여성복 단일 브랜드로 최고 매출을 기록한 이후 지금까지 최대 매출과 함께 최다 유통망을 확보하며 독보적인 브랜드 파워를 과시하고 있는 '크로커다일레이디'가 여성복 1위 자리를 지켜온 원동력은 바로 상품력이다.


매 시즌 4060세대 여성들의 체형, 취향 등을 반영한 실용적인 디자인과 뛰어난 착용감의 제품을 선보인 것이 적중했기 때문이다. 특히 올해부터 선보인 '산책 라인'의 경우 기존 스포츠 라인에서 파생된 캡슐컬렉션으로 선보여 여가 생활과 자기관리에 철저한 여성층의 반응이 좋다. 여가에서도 활동적인 고객들을 겨냥해 티셔츠, 레깅스, 경량다운 등을 제안, 산책 등 야외할동 뿐 아니라 일상생활에서도 만족감을 느끼도록 배려했다. 이와는 별도로 고객들에게 희망과 용기를 주는 마케팅 활동에도 적극적이다.


올해 초 '엄마의 프로필 사진 바꾸기-더뉴그레이 레이디' 캠페인을 진행한데 이어 평생 가족에게 헌신하는 엄마를 위해 우리 엄마의 꽃단장을 돕는 '메이크오버 캠페인'을 전개해 큰 호응을 얻기도. 이를 시작으로 고객들이 여자로서 자신감을 갖고 잊혀진 꿈과 행복을 되찾는데 도움을 주는 다양한 활동을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김준영 패션그룹형지 1법인 상품기획 총괄이사는 "올 하반기는 코로나 이후 경기 하강에 대비해 물량을 보수적으로 잡았지만 원부자재부터 생산까지 탄력적으로 움직일 수 있도록 플랜B를 마련해 놓았다"며 "추가 투입 시 디자인과 기능성에 집중해 고객들이 또 다른 신선감을 느낄 수 있도록 상품력 업그레이드 작업에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말했다.






<2021 S/S시즌 상품기획 방향>



◇ 스프링 비즈 라인 'Blooming Spring'
- 봄에 피어나는 꽃처럼 화사한 컬러감과 트렌디하고 여성스러운 실루엣
- 트렌디한 실루엣을 아우터에 적용
- 의도적으로 화사하게 전환되는 분위기로 연출할 수 있는 컬러 전개(울코트와 스웨터에 적용)




◇ 스프링 스포츠 캐주얼 라인 'Around the World'
- 환경변화에 대응하는 캐주얼 / 스포츠 레이어링 스타일
- 캐주얼성 아이템 추가 기존과 차별화된 디자인의 스포티 캐주얼 착장 전개
- 경량성과 편안한 착용감 극대화(air light)
- 스포티한 포인트 컬러 적용 밝은 분위기로 전환




◇ 썸머 비즈 라인 'Provence Breeze'
- 이국적인 프로방스 여행을 연상시키는 로맨틱하고 여성스러운 스타일
- 소재, 컬러, 프린트가 편중되지 않도록 다양한 T.P.O용도 밸런스에 맞춰 구성
- 새로운 소재와 실루엣의 이너류(블라우스, 저지믹스, 니트 등) 개발




◇ 썸머 스포츠 캐주얼 라인  '마르세유'
- 지중해 여행을 즐기는 경쾌한 스포티 캐주얼 스타일
- 스포티한 아이템의 디테일과 프린트를 캐주얼성 아이템들과 연계해 크로스코디 가능하게 전개
- 새로운 스포티 캐주얼성 이너류(니트, 저지믹스, 풀오버 등) 개발




커버
검색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