휠라 X 써브웨이 ‘언택트’ 론칭 행사 통했다

2020-05-19 김우현 기자 whk@fi.co.kr

대구 써브웨이 동촌점서 드라이브스루 형식 비대면 이벤트 주목

비대면 방식으로 차량에 탑승한 고객에게 ‘휠라 X 써브웨이’ 콜라보 제품을 전달하고 있다


지난 주말 대구 동촌동 써브웨이 매장 주변은 차량 행렬이 끊이지 않는 진풍경이 연출됐다. 휠라코리아가 ‘휠라 X 써브웨이’ 콜래보 라인 론칭을 기념해 사회적 거리두기 중요성을 반영, 드라이브스루 방식의 ‘언택트’ 행사를 진행해 큰 반향을 불러 일으킨 것.


지난 16~17일 양일간 행사장 주변은 이벤트에 참여하기 위해 이른 새벽부터 몰려든 기나긴 차량 행렬 때문에 행사 시작을 앞당겨야 했다. 행사는 안전에 만전을 기한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됐으며 시민들의 적극적인 협조 속에 안전하게 마무리한 것으로 알려졌다.


우선 휠라는 써브웨이 샌드위치를 구매하기 위해 동촌DT점을 방문한 고객에게 ‘휠라 리니어 로고 반팔 티를 증정했다. 지난달 휠라가 전개한 ‘힘내라 대한민국’ 캠페인 일환으로 구매 고객에 제공했던 것과 동일한 제품으로, 신종 코로나19 여파로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 대구 시민들을 응원하고 현재의 어려움을 함께 이겨내자는 의미를 담아 전달했다. 한정수량 마련했던 티셔츠는 이벤트 시작 후 금세 동이 나 추가 물량을 긴급히 수혈했다는 후문이다.


또 휠라 써브웨이 콜라보 컬렉션의 티셔츠, 슈즈 중 일부 아이템을 1+1으로 제공했다. 이 역시 드라이브스루 방식으로 판매했는데 차량에 탑승한 고객이 원하는 제품, 사이즈를 메모, 마스크와 위생장갑을 착용한 판매 스태프에게 전달하면, 이를 확인한 스태프가 제품을 차량으로 가져다 주는 방식이었다. 외부 접촉을 최소화해 거리두기를 유지하는 한편, 간편하고 신속하게 콜라보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어 현장을 찾은 대구 고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었다.


이날 현장 판매분으로 준비한 슈즈 제품은 모두 완판됐으며, 많은 차량이 몰릴 것을 대비해 주변 교통정리 및 질서 유지, 마스크와 위생장갑 등으로 무장한 스태프들의 철저한 진행으로 안전을 최우선한 것이 돋보였다는 평이다.


같은 기간 대구지역에 위치한 휠라 매장 3곳(휠라 대구점, 휠라 동성로점, 휠라 NC엑스코점)에서 콜라보 컬렉션 제품을 구매한 고객에게도 대구 써브웨이 매장에서 쓸 수 있는 샌드위치 세트 이용권을 증정하기도. 이는 대구 지역에서 펼친 이원 이벤트를 통해 지역 사회와 시민들에게 찐한 즐거움을 제공하겠다는 의미를 담은 것이다.


지난 16일 써브웨이 동촌DT점을 찾은 고객 김 모(25세)씨는 “평소 좋아하는 두 브랜드의 협업 제품을 구매하고 싶었는데 마침 드라이브스루를 이용해 언택트 방식으로 살 수 있어 일부러 방문한 것”이라며 “이번 행사 덕에 코로나19로 위축됐던 대구 분위기가 모처럼 밝아진 것 같아 기쁘고 좋은 취지로 세심하게 행사를 진행한 휠라 측에 감동했다”고 소감을 전했다.


휠라코리아 관계자는 “코로나19로 힘겨운 시간을 보내고 있는 대구 시민들을 응원하고 ‘휠라 X 써브웨이’ 협업에 보내주는 고객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한 ‘언택트’ 콘셉트의 론칭 행사를 기획했다”며 “이번 행사가 안전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협조해준 대구지역 고객들에게 오히려 우리가 감사한 마음”이라고 말했다.


대구 동촌동 써브웨이 매장에서 진행된 드라이브스루 빙식의’언택트 론칭 행사에 몰려든 차량 행렬

커버
검색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