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디다스, NBA 하든 스탭백을 이 가격에?
2019-12-02박상희 기자 psh@fi.co.kr
9만 9000원 상품 포함 총 5종 출시

하든 스탭백 오렌지앤그린

'아디다스'가  NBA 슈퍼스타 제임스 하든의 특기인 스탭백에서 영감을 받아 제작한 농구화 ‘하든 스탭백’을 9만원 대부터 출시한다. 하든이 스탭백을 할 때처럼 자유롭고 안정적인 플레이를 할 수 있는 농구화를 가성비를 고려한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이는 것.

‘아디다스’는 총 5가지 모델 중 2개 모델을 먼저 출시했다. ‘오렌지 앤 그린’은 시선을 사로잡는 톡톡 튀는 형광 그린과 오렌지의 비비드한 컬러로 화려함과 강렬함을 더했다. 어퍼 부분은 블랙 컬러가 배치돼 스타일리시 하면서도 고급스러움을 더해준다. ‘블랙 앤 화이트’는 심플하면서도 클래식한 디자인이 특징으로 어떠한 착장에도 무난하게 연출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하든 스탭백은 촘촘한 헤링본 패턴의 아웃솔과 슈퍼 그립 고무로 미끄러짐을 방지하며, 가볍고 유연한 바운스 쿠셔닝이 빠른 스피드와 민첩한 반응성을 제공한다. 또한 통기성이 뛰어난 혼합 직물 소재로 돼 있어 발에 쾌적함을 전해주고, 인체공학적 핏으로 드리블, 점프, 슛 등을 할 때에도 흔들림 없는 움직임을 선사한다. 

‘아디다스’ 관계자는 “하든 스탭백은 성능, 디자인, 가격 3박자를 모두 겸비한 농구화로 가성비를 중요시하는 합리적인 소비자들에게 안성맞춤”이라며 “농구화로 출시되었지만 힙합, 스트리트 패션 등 스타일링 아이템으로도 실속 있게 활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제임스 하든은 미국프로농구 휴스턴 로키츠에서 눈부신 활약으로 팀의 승리를 이끌고 있다. 스탭백은 상대의 공격을 뒤로 급하게 물러서며 피하는 기술로, 경기 중 스탭백을 능수능란하게 구사하며 3점슛을 던지는 기술은 그의 트레이드 마크다. 하든 스탭백의 나머지 3가지 모델인 ‘화이트 앤 블랙’, ‘레드 앤 블랙’, ‘블루 앤 블랙’은 오는 1월에 출시 예정이다.


하든 스탭백 블랙앤화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