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F, 동반성장 지수평가 우수기업 선정
2019-11-29박상희 기자 psh@fi.co.kr
지난 27일 75개 협력업체 초청 여섯번째 간담회 개최


생활문화기업 LF(대표 오규식)가 협력업체 동반성장 간담회를 통해 협력업체들과의 소통 강화에 나선다.

LF는 지난 27일 더 리버사이드 호텔에서 75개 협력업체 대표들을 초청, 2019년 동반성장 간담회를 열었다. 올해로 6회째를 맞는 이번 간담회에는 LF 관계자들과 75개 협력업체들의 대표들이 참석했다.


지난 27일 더 리버사이드 호텔에서 LF 임직원들과 75개 협력업체 대표들이 2019년 동반성장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자리는 올 한해 동반성장 프로그램 운영 결과 및 LF가 마련한 2020년 상생협력 프로그램을 소개하는 자리로 진행됐다. 우수 협력업체에게 감사패 및 현판을 증정했으며, 경영상 고충을 공유하고 문제해결 방안을 함께 모색하는 생산적인 시간이었다는 평.

LF는 지난 2015년부터 매년 참가 업체 수를 늘려가며 매해 1~2회씩 동반성장간담회를 개최하고 있다. LF의 동반성장 간담회는 해를 거듭할수록 LF 임직원들과 협력업체 담당자들이 허심탄회하게 서로의 의견을 교환하고 어려운 시장환경을 극복해 나가는 부분에 대한 고민을 함께 나누는 등 LF와 협력업체들간 파트너십을 강화하는 대표적인 행사로 자리매김했다.

동반성장의 체계적인 추진을 위한 전담부서를 설치하여 운영 중인 LF는 이날, 총 70억 원 규모의 동반성장 재원을 조성하여 직접 자금지원(자금 무이자 대여), 상생대출, 설비지원 등의 프로그램으로 협력업체들을 지원하는 한편, 생산성 향상지원, 교육훈련 지원, 불공정 거래행위 신고센터 운영 등 비금융 부문 지원과 협력도 지속 강화하는 것을 골자로 하는 협력업체 상생협력 계획을 발표했다.

한편 LF는 지난 2015년부터 ‘신뢰와 상호협력을 통한 동반성장 실현’을 비전으로 설정, 형식적인 일회성 이벤트가 아닌 협력사의 경영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동반성장 프로그램 운영을 지향하고 있다. 이러한 노력을 인정받아 지난 6월 말 발표된 ‘2018년 동반성장지수 평가’에서 우수기업으로 선정된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