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두 부문 BEST BRAND - '엘칸토'

2019-12-01 황연희 기자 yuni@fi.co.kr

채널 다각화로 옛 영광 재현한다



엘칸토(대표 이혁주)가 1000억원 고지 탈환을 눈앞에 두고 있다.


'엘칸토'는 지난 2017년부터 더블 신장을 이어오고 있고 올해 역시 전년대비 15% 성장한 980억원 매출 달성을 예상하고 있다. '엘칸토'가 올해 호실적을 거둘 수 있었던 것은 오프라인 채널 다각화 및 온라인 e-커머스 매출 비중이 증가한 것, 그리고 현장의 소리를 반영한 트렌드 상품 개발이 주효했다.


'엘칸토'는 백화점과 전문 쇼핑몰을 추가해 오프라인 유통망 수를 171개로 늘리는 한편 e-커머스 역시 온라인쇼핑몰, 종합몰, 전문몰, T커머스 채널까지 다각화해 온라인 매출 비중을 전체의 15%로 늘렸다. 이를 위해 온라인에서는 '인텐스' '스타지오네'에 이어 '더브라운' '유어라이트' 를 추가하는 등 온라인 채널별로 브랜드를 달리 운영한 것이 효율을 높여 전체 매출 외형을 높일 수 있었다. '인텐스'의 경우 지난해 여름 시즌 판매율이 67%였으나 올해는 물량을 2배로 늘렸음에도 80%의 판매율을 기록하는 등 판매 적중률이 높은 효자 브랜드로 꼽힌다.


'엘칸토'는 오프라인이 고객의 니즈를 반영한 상품 차별화에 성공했듯이 온라인 역시 각 채널별 바이어가 원하는 상품 공급에 초점을 맞춘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한다.


이와 함께 52년 역사의 장수 브랜드임에도 불구하고 지난 2017년부터 젊은 디자인을 개발한 것이 상품 변화로 이어지며 20~30대 젊은 고객층까지 흡수하는데 성공했다.




커버

서울특별시 강서구 마곡중앙8로 1길 6 (마곡동 790-8) 메이비원빌딩
대표자: 황상윤 사업자등록번호: 206-81-18067 통신판매업신고: 제 2016-서울강서-0922호
대표번호: 02-3446-7188 팩스: 02-3446-7449 개인정보보호책임자: 신경식

FASHION INSIGHT

Fashion Insight는 패션인과 패션기업의 성장과 성공을 응원합니다.
시장흐름에 대한 깊이있는 분석, 국내외 전문가들과 신뢰깊은 네트워크와 데이터 분석을 통해 패션기업 경영자들에게 ‘Insight’를 제공하겠습니다.

Fashion Insight는 시장에 활기를 불어넣을 스타트업 기업의 성장을 위해 디자이너와 기업, 브랜드와 플랫폼의 신뢰깊은 교류에 앞장서겠습니다.
또 SCM, IT, 엔터테인먼트, 벤쳐캐피털 등 관련 산업과 교류를 통해 패션산업의 가치 업그레이드에 힘쓰겠습니다.

Fashion Insight는 스마트 리테일 시대를 맞아 지속가능한 비즈니스 모델 구축과 이를 통한 새로운 패션산업 생태계 구축을 위해 함께 노력하겠습니다.

Fashion Insight는 한국 패션기업과 브랜드, 디자이너의 성공적인 글로벌 비즈니스를 위한 글로벌 네트워크 구축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검색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