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성 캐릭터 부문 BEST BRAND - '지이크'

2019-12-01 박상희 기자 psh@fi.co.kr

컨템포러리 비즈 캐주얼로 성공적 진화



신원(대표 박정주)의 '지이크'는 한국을 대표하는 캐릭터 캐주얼 브랜드를 넘어 컨템포러리 비즈 캐주얼 브랜드로 진화하며 남성복의 새로운 역사를 썼다. 


올해 초 단행한 대대적인 브랜드 리뉴얼을 통해 기존 소비자는 물론 밀레니얼 세대 등 다양한 연령대를 아우를 수 있는 상품을 선보이며 치열한 남성복 시장에서 경쟁력을 확보하는 데 성공한 것.


또한 '지이크'는 리뉴얼 이후 기존 브랜드의 최대 강점으로 꼽히는 정장 아이템 외에 캐주얼 아이템까지 고급스럽게 풀어내며 소비자의 눈을 사로잡았다. 특히 '저먼 오리진'의 브랜드답게 독일인들의 타협하지 않는 완벽함, 신뢰성을 한층 더 차분하고 세련된 컬렉션으로 제품의 소재와 디자인을 통해 표현하며 다른 브랜드에서는 찾아보기 힘든 유니크한 디자인으로 차별화를 꾀했다. 이는 '지이크'가 올 한 해 대체 불가능한 헤리티지 브랜드로 성장하는 밑거름이 됐다.


유통망을 대대적으로 변경한 것도 성공적인 한 해를 보내는 원동력 중 하나였다. 신원은 '지이크'를 백화점 위주로 운영하다가 리뉴얼 이후부터 백화점, 아울렛, 쇼핑몰, 가두상권 등 채널의 경계를 완벽하게 허물었다. 기존 유통망 전략으로는 브랜드를 키우고 매출을 확대하는 데 한계를 느꼈기 때문.


'지이크'는 유통의 장벽을 없애고 볼륨을 키우는 것은 물론 효율적인 매장 운영으로 체질 변경에도 성공했다는 평이다.




커버

서울특별시 강서구 마곡중앙8로 1길 6 (마곡동 790-8) 메이비원빌딩
대표자: 황상윤 사업자등록번호: 206-81-18067 통신판매업신고: 제 2016-서울강서-0922호
대표번호: 02-3446-7188 팩스: 02-3446-7449 개인정보보호책임자: 신경식

FASHION INSIGHT

Fashion Insight는 패션인과 패션기업의 성장과 성공을 응원합니다.
시장흐름에 대한 깊이있는 분석, 국내외 전문가들과 신뢰깊은 네트워크와 데이터 분석을 통해 패션기업 경영자들에게 ‘Insight’를 제공하겠습니다.

Fashion Insight는 시장에 활기를 불어넣을 스타트업 기업의 성장을 위해 디자이너와 기업, 브랜드와 플랫폼의 신뢰깊은 교류에 앞장서겠습니다.
또 SCM, IT, 엔터테인먼트, 벤쳐캐피털 등 관련 산업과 교류를 통해 패션산업의 가치 업그레이드에 힘쓰겠습니다.

Fashion Insight는 스마트 리테일 시대를 맞아 지속가능한 비즈니스 모델 구축과 이를 통한 새로운 패션산업 생태계 구축을 위해 함께 노력하겠습니다.

Fashion Insight는 한국 패션기업과 브랜드, 디자이너의 성공적인 글로벌 비즈니스를 위한 글로벌 네트워크 구축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검색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