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 캐주얼 부문 BEST BRAND - '스튜디오 톰보이'

2019-12-01 황연희 기자 yuni@fi.co.kr

영캐주얼 마켓 평정하고 남성복 도전



신세계톰보이(대표 차정호)의 '스튜디오톰보이'는 풍전등화 같은 영캐주얼 마켓에서 안정적인 성장곡선을 유지하고 있고 특히 올해는 남성 캐주얼 마켓까지 영토를 넓혔다.


'스튜디오톰보이'의 올해 성공 키워드는 'Young'과 'Men'으로 압축할 수 있다. 미니멀한 오버사이즈 시그니처 룩을 유지하면서 브랜드 리노베이션에 성공한 '스튜디오톰보이'는 상품뿐만 아니라 고객과의 소통 방식에 있어서도 디지털 세대와의 접점을 늘리기 위한 노력을 단행했다.


영한 감성을 어필하기 위해 여름 시즌에 출시한 슈퍼마르쉐 컬렉션은 상품 레인지의 다양성을 인정받으며 매출 호조를 보였다. 또 밀레니얼 세대에 익숙한 드롭 방식의 '드롭 더 코트', 인스타그래머블 매장을 만들기 위한 김재훈 사진전 등 힙한 커뮤니케이션 전략이 통했다. 이를 바탕으로 온-오프라인의 옴니채널화를 꾀하며 SI빌리지 내에서의 온라인 매출 상승도 이룰 수 있었다.


패션시장에서 화제가 된 것은 '스튜디오톰보이'의 맨즈 라인 론칭이다. 지난 10월 남성 전용 컬렉션 '맨즈 라인'을 출시하며 주요 16개 백화점에 팝업스토어를 운영하고 있는데 기대 이상의 반응을 보이고 있어 내년 전략 방향에 대해 고민 중이다. '스튜디오톰보이'는 젠더리스 톰보이룩으로 시작했던 브랜드 오리진을 살려 앞으로도 성별, 스타일의 경계를 넘어선 젠더 플루이드 콘셉을 유지할 방침이다.






커버

서울특별시 강서구 마곡중앙8로 1길 6 (마곡동 790-8) 메이비원빌딩
대표자: 황상윤 사업자등록번호: 206-81-18067 통신판매업신고: 제 2016-서울강서-0922호
대표번호: 02-3446-7188 팩스: 02-3446-7449 개인정보보호책임자: 신경식

FASHION INSIGHT

Fashion Insight는 패션인과 패션기업의 성장과 성공을 응원합니다.
시장흐름에 대한 깊이있는 분석, 국내외 전문가들과 신뢰깊은 네트워크와 데이터 분석을 통해 패션기업 경영자들에게 ‘Insight’를 제공하겠습니다.

Fashion Insight는 시장에 활기를 불어넣을 스타트업 기업의 성장을 위해 디자이너와 기업, 브랜드와 플랫폼의 신뢰깊은 교류에 앞장서겠습니다.
또 SCM, IT, 엔터테인먼트, 벤쳐캐피털 등 관련 산업과 교류를 통해 패션산업의 가치 업그레이드에 힘쓰겠습니다.

Fashion Insight는 스마트 리테일 시대를 맞아 지속가능한 비즈니스 모델 구축과 이를 통한 새로운 패션산업 생태계 구축을 위해 함께 노력하겠습니다.

Fashion Insight는 한국 패션기업과 브랜드, 디자이너의 성공적인 글로벌 비즈니스를 위한 글로벌 네트워크 구축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검색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