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마’와 ‘아더에러’의 명작 ‘UNDER CREATIVITY’
2019-11-04황연희 기자 yuni@fi.co.kr
슈즈에서 의류, 액세서리까지 토털 스타일링


‘푸마’와 ‘아더에러’의 두번째 협업 컬렉션 ‘UNDER CREATIVITY’가 공개됐다.


‘UNDER CREATIVITY’ 컬렉션은 푸마와 아더에러가 큰 테마인 FUTRO(Future + Retro)에 근간을 두고 전개하는 글로벌 프로젝트의 일환이다. ‘과거에서 미래로 이어지는 그 사이, 아직 완성되지 않은 불완전함 속에서 발견되는 아름다움’을 콘셉으로 레트로와 미래지향적 요소의 결합을 통해 ‘다양한 서브컬처가 청춘이라는 하나의 목소리로 귀결된다’라는 메시지를 표현했다.


푸마X아더에러, ‘UNDER CREATIVITY’ 컬렉션

이번 컬렉션은 CGR, 로마(Roma), RS9.8, 셀 에일리언(CELL Alien)의 4가지 슈즈를 중심으로 의류, 액세서리까지 다양한 제품군으로 구성된다.

‘푸마’의 시그니처가 담겨있는 대표 모델에 ‘아더에러’의 아이덴티티가 느껴지는 로고플레이, 그래픽디자인, 아트워크가 더해져 미래지향적인 실루엣과 레트로하면서도 유니크한 팝 컬러, 디테일이 돋보이도록 재탄생했다.

슈즈 라인은 힐컵, 미드솔, 설포 등에 프린트, 그래픽 라벨, 자수 등 ‘푸마’와 ‘아더에러’를 상징하는 로고플레이 디테일로 디자인 완성도를 높였다. 정식 출시 이전에 아더에러에서 한정수량으로 선론칭한 슈즈 제품들은 일찌감치 품절돼 소비자들이 두 브랜드의 협업을 얼마나 기다려왔는지 짐작하게 한다.

모던한 실루엣에 그린, 오렌지 등 레트로 느낌의 컬러가 조합된 ‘CGR ADER ERROR’, 미드솔과 어퍼에 가미된 둥그스런 기하학적 입체감의 실루엣과 메쉬, 빈티지 스웨이드, 인조가죽 등 다양한 소재와 패턴을 결합한 ‘RS9.8 ADER ERROR’, 그리고 ‘셀 에일리언’은 20년이 넘는 헤리티지를 지닌 ‘푸마 셀(CELL)’ 고유의 패턴에 ‘아더에러’만의 시각으로 재해석한 트렌디한 레트로 무드가 가미된 제품이다.

‘로마(Roma ADER ERROR)’는 전체적으로 컬러가 톤다운된 스웨이드 소재와 앞 코의 고무 디테일을 통해 빈티지 감성을 살린 제품이다. 빛이 바랜 듯한 EVA미드솔을 사용해 밀레니얼 세대가 열광하는 빈티지 무드를 극대화했다.

‘푸마 X아더 ‘UNDER CREATIVITY’ 컬렉션’은 ‘푸마’ 온라인스토어와 압구정점, 롯데월드몰, 타임스퀘어 등 일부 오프라인 매장과 ‘아더에러’ 스토어, 무신사, W컨셉 등 일부 편집숍에서 판매한다.

콜래보레이션 슈즈 제품인 'CGR'과 ' RS9.8'

콜래보레이션 슈즈 제품_'셀 에일리언(CELL Alien)'과 '로마(Rom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