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축구 ‘엄브로’ X 영국 군복 ‘스펙테이터’ 콜래보
2019-11-04김우현 기자 whk@fi.co.kr
스포츠와 전투에 대한 디자이너 안태옥의 상상력과 실용적인 디테일을 접목

'영국 축구브랜드 '엄브로'와 디자이너 브랜드 '스펙테이터'가 콜래보한 캡슐 컬렉션

영국 정통 축구 브랜드 '엄브로'가 안태옥 디자이너의 '스펙테이터' 브랜드와 콜래보레이션한 윈터 캡슐 컬렉션을 내놓았다.

두 브랜드 간 협업으로 출시된 '스펙테이터 X 엄브로' 캡슐 컬렉션은 영국군을 모티브로, 다양한 영국군 유니폼의 디테일을 해체시켜 발췌한 후 '스펙테이터'의 재해석을 통해 디자인한 것이 포인트다. 특히 스포츠와 전투에 대한 디자이너 안태옥의 상상력에 '엄브로'만의 실용적이고 기능적인 디테일을 접목해 시너지를 극대화 했다는 평이다.

다운 재킷, 플리스, 패딩 아노락, 패딩 팬츠, 맨투맨 등 겨울 시즌 보온성과 실용성을 극대화한 아이템 위주로 구성했으며, 여기에 매치하여 스타일링 할 수 있는 롱 슬리브, 비니, 트레이너 슈즈도 선보였다. 이번 캡슐 컬렉션을 기념해 출시된 아이폰 케이스도 눈길을 끈다.

주력 아이템인 다운은 롱다운과 숏다운으로 구성, 드라마틱한 패턴을 적용한 과감하고 풍성한 실루엣으로 활동성을 극대화해 차별화를 꾀했다. 여기에 이번 캡슐 컬렉션의 대표 컬러인 로열블루 안감을 활용해 완성도를 한층 높였다.

한정판으로 출시된 '스펙테이터 X 엄브로' 캡슐 컬렉션은 '엄브로' 공식 온라인 몰을 비롯 15개 오프라인 매장, 네버그린스토어 온라인, 오프라인 매장(듀펠센터) 등에서 판매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