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카이브앱크’, 배우고 나누니 “얼마나 좋게요~”
2019-11-01박상희 기자 psh@fi.co.kr
아티스트와 협업해 릴레이 기부 캠페인 나선다…매달 기부해 환아 치료비 지원


'아카이브 앱크'가 아티스트와 협업해 릴레이 기부 캠페인을 진행한다. 수술이나 치료로 고칠 수 있는 병을 경제적인 문제로 치료하지 못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어린 환우를 도울 목적으로 매달 이벤트를 진행해 지속적으로 수익금을 기부하는 것이다.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이 전개하는 양가죽 소재 브랜드 '아카이브 앱크'는 아티스트와 'CSR앱크 크루' 협업을 맺고, 해당 아티스트의 전문 분야로 클래스를 개설한 후 진행비를 지원한다. 아티스트는 재능 기부와 클래스 장소를 무상으로 제공하고, 소비자가 클래스를 체험하면 소비자가 지불한 해당 클래스의 수업료를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전액 기부하는 방식이다. 이름하여 'Learn and Share' 캠페인이다.

첫 번째 협업 아티스트는 플로리스트 '초이문 아티산 플라워(CHOIMOON artisan flower)'이다. 지난 10월 31일 플라워 클래스가 진행됐다. 코오롱몰과 '아카이브 앱크' 공식 인스타그램 내 인증샷 이벤트를 통해 사전 참가 신청을 받았고, 당첨자에게는 70만원 상당의 기프트 패키지와 동반 1인까지 수강할 수 있는 초이문 아티산 플라워 클래스 수강권, 앱크 플랫이 증정됐다.

이번 첫 협업을 시작으로 11월에는 프리미엄 블렌디드 몰트 위스키 '네이키드 그라우스'를 유통하는 에드링턴코리아와 유명 믹솔로지스트가 진행하는 위스키 클래스, 12월에는 세라믹 디자인스튜디오 '이악크래프트'가 함께하는 도자기 워크숍, 1월에는 향초와 디퓨저 쇼룸 겸 카페 '꽁티 드 툴레아' 클래스가 마련될 예정이다.

또한 '아카이브 앱크'는 이번 시즌 시그너처인 '앱크 플랫 민트 투스페이스트'의 판매 수익금 전액을 기부한다. 이와 함께 행사 클래스 참가자들 전원에게 시그너처 플랫 1개를 증정한다.

구재회 브랜드 매니저는 "직원들이 직접 아이디어를 내고 내가 신고 내가 하고 싶은 것을 구현하는 것이 우리 브랜드의 핵심 역량인데, 이번에도 좋은 캠페인을 진행하고 싶은 직원들의 아이디어로 시작됐다"며 "다양한 고객이 클래스에 참여하고, 행복을 어린 아이들과 나눌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아카이브 앱크'는 온라인을 중심으로 비즈니스 우먼을 위한 소프트 램레더 슈즈와 백을 제안한다. 코오롱FnC 사내 프로젝트 그룹 팀으로 시작해 임직원의 작은 아이디어로 브랜드 비즈니스를 구체화시켜 론칭했다.


'아카이브 앱크'가 릴레이 기부 캠페인을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