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벳블랑’ 인기 유튜버 손잡고 V커머스 영상 제작
2019-10-31김우현 기자 whk@fi.co.kr
‘상아튜브’와 콜래보…코트 3스타일 찜해 판촉 이벤트


패션기업 지엔코(대표 김석주)에서 전개하는 패션 &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코벳블랑'이 이번 시즌주력 제품인 코트 아이템으로 V커머스를 진행한다.


올해 들어 '코벳블랑'은 영상 콘텐츠를 늘리는 작업을 본격화 하면서 유튜브 활성화에 주력해왔다. 매력적인 인물의 이야기와 공간을 담은 라이프&익스플로러 영상 시리즈에 이어 영상 콘텐츠를 통해 상품을 소개하고 구매까지 유도하는 V커머스 마케팅을 새롭게 시작한 것.


상아튜브 x 코벳블랑

그 첫 번째 V커머스 영상으로 인기 유튜버 '상아튜브'와 손잡고 '코트 맛집 매장 털기'란 주제로 친구와 함께 쇼핑하면서 다양한 코트를 입어보고 솔직한 착장 소감과 함께 브이로그 형식으로 자연스러운 모습을 담았다. 상아튜브는 라이프스타일, 뷰티, 패션 등을 다루는 크리에이터로 17만 구독자수를 거느린 인기 유튜버다. 상아튜브가 직접 촬영하고 픽한 코트류 세가지 스타일은 기간 내 5만원 할인 혜택과 함께 유튜브 상아튜브 채널에서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코벳블랑'의 올 FW 윈터 코트 아이템은 작년에 비해 스타일을 다양하게 풀어낸 것이 특징이다. 가벼운 핸드메이드 코트부터 빈티지하고 고급스러운 헤링본 코트, 코벳블랑에서만 볼 수 있는 유니크한 체크 코트 그리고 가벼운 인조퍼 코트까지 한 단계 더 업그레이드해 소비자들로 하여금 자연스럽게 재미있는 쇼핑을 유도하고 있다는 평이다.


한편 코트 V커머스 영상은 지난 29일 상아튜브 채널을 비롯 자사몰인 지엔코스타일, 코벳블랑닷컴 등을 통해 노출을 시작했으며, 향후 순차적으로 백화점 쇼핑몰들과 연계해 진행할 예정이다.


상아튜브가 선택한 '코벳블랑' 3가지 코트 스타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