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림역 포도몰, 틈새 MD로 쇼핑과 재미를 동시에!
2019-10-30황연희 기자 yuni@fi.co.kr
공간 활용도 증대를 통한 서비스 향상 시도

신림역의 랜드마크인 포도몰이 푸짐한 고객 사은 행사를 성황리에 마치고 겨울 준비에 돌입했다.

포도몰은 겨울 시즌으로 들어가면서 타 쇼핑몰과 차별화를 위해 매장 곳곳에 색다른 재미를 줄 수 있는 트렌디한 팝업 공간을 디자인했다. 매장 곳곳에 차별화된 매장 형태와 지속적으로 변화를 줄 수 있는 MD를 추가하는 등 트렌디한 브랜드 팝업 행사와 다양한 판매 코너를 유치하며 소비자 니즈에 발 맞춰 변신을 시도하고 있는 것.

'닥터마틴' 포토 키오스크(좌)와 핑크 컬러 인테리어가 돋보이는 주얼리 브랜드 '셀레미온'

1층 후문 엘리베이터 홀 동선에 위치한 주얼리 브랜드 '셀레미온'은 핑크빛 배경과 화이트 집기를 사용해 각종 액세서리 제품을 한 눈에 살펴볼 수 있도록 디스플레이했다. 핑크빛 컬러가 고객들의 시선을 사로잡는 한편 오픈 이벤트로 1+1 행사와 더불어 정상가 99,000원의 제품을 10,000원에 판매하는 파격적인 프로모션을 진행하면서 고객들의 눈과 발을 모두 붙잡고 있다.

층별 숨은 공간을 살리는 스파이시 엠디도 독특하다.

9층 네일샵 '미쓰앤네일'은 9층 식당가와 10층 롯데시네마를 이어주는 에스컬레이터 옆 공용부 공간에 위치하여 고객 동선의 틈새를 적절하게 활용하고 있다. 지하 1층 '닥터마틴'은 포도몰 1층 엘레베이터 홀에 포토 키오스크를 설치하여, 포도몰과 추억을 남길 수 있는 사진 촬영 이벤트를 진행 중에 있고 랜덤 할인율이 적용된 쿠폰까지 제공하며 알뜰 쇼핑의 즐거움까지 선사하고 있다.

이 외에도 포도몰은 주간, 월간, 시즌 단위로 아이템을 지속 변경하는 포도몰만의 차별화된 팝업 코너를 1층과 지하 1층에 마련할 계획이다. 유휴공간을 활용하여 겨울 먹거리 코너와 시즌 잡화 코너 등을 준비하여 연말을 준비하는 고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하는 동시에 공간 활용성 증대를 통한 수입 향상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함께 쫓는 중이다.

문의: 02-881-8000

에스컬레이터 옆 공용부 공간에 위치한 네일샵 '미쓰앤네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