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스커버리 튜브다운’ 포털 실검1위 올랐다
2019-10-10서재필 기자 sjp@fi.co.kr
뽀글이 이어 두 번째…2019 대세 브랜드 입증


‘디스커버리 튜브다운’이 최근 포털 사이트 실시간 검색어 1위에 올라 화제다. ‘디스커버리 튜브다운’은 F&F(대표 김창수)에서 전개하는 ‘MLB’ ‘MLB키즈’의 자매 브랜드인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의 경량 패딩 아우터를 지칭하는 단어다.


무신사를 통해 지난 7일 할인퀴즈 이벤트를 진행한 결과 4회 모두 실검 1위에 오르는 인기를 끈 것. 이날 무신사는 정답을 맞춘 8만명에게 최대 75% 랜덤 쿠폰을 지급했다는 후문.


디스커버리’픽시버’G튜브다운


이번 무신사 할인 이벤트의 주인공인 ‘디스커버리’ 경량패딩 ‘픽시버 튜브다운’은 무게는 줄이고 보온성은 극대화한 제품이다. 이같은 강점은 ‘디스커버리’만의 3D 튜브 공법으로 탄생한 무봉제 원단에 그 비밀이 있다. 봉제선이 없기 때문에 털 빠짐이 없고 열 손실을 최소화해 단열 효과를 높였기 때문이다. 뿐만 아니라 구스 충전재를 솜털과 깃털 9:1 비율로 반영해 가벼움은 유지하되 단열 효과는 극대화한 제품이다.


‘디스커버리’가 실검에 등장한 것은 이번만이 아니다. 지난 달에는 ‘디스커버리 후리스’가 네이버 실검에 올라 10대, 20대 검색어 순위에서 1위를 차지한 것. 여기에 더해 이틀 연속 포털 사이트 급상승 검색어 상단을 장악하며 누리꾼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은바 있다.


‘디스커버리’가 실시간 검색어에 단골로 등장하는 이유는 기능적 요소뿐만 아니라 디자인적 부분까지 동시에 만족해 소비자의 취향을 제대로 저격했기 때문이라는 분석이다. 실제로 지난 3월 출시된 트래블 슈즈 ‘버킷디워커’에 이어 최근 출시된 ‘부클테크 후리스’에 이르기까지 올들어 ‘디스커버리’가 선보인 제품들은 대부분 SNS상에서 큰 화제를 몰고 왔다. 따라서 롱패딩 장인으로 유명한 ‘디스커버리’가 본격적인 겨울 시즌에 돌입하면 ‘디스커버리’의 실검 등장은 계속 이어질 것이란 전망이다.


부클테크후리스'(좌), 버킷디워커레드'(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