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XR, 장삐쭈 콘텐츠에 등장해 이슈
2019-10-01서재필 기자 sjp@fi.co.kr
룩북, 쇼케이스 등 다양한 콘텐츠 제작


티그린(대표 손일락)에서 전개하는 빅사이즈 쇼핑몰 '4XR'이 이번에는 유튜브 크리에이터와 콘텐츠 협업에 나섰다. 4XR은 고전 애니메이션 더빙으로 시작해 코믹, 공포, 연애물, 감동 등의 다양한 장르의 더빙 애니메이션으로 10~30대 다양한 연령층에게 폭발적인 사랑을 받고 있는 유튜브 크리에이터 장삐쭈의 영상을 통해 2019 FW 제품 커머스에 나선 것.


'4XR'이 유튜브 크레에이터 장삐주와 협업 콘텐츠를 제작했다

'장삐쭈 X 4XR' 콘텐츠 영상


이번 협업은 올해 4월부터 외부 노출없이 긴밀하게 준비되어 온 것이 특징이다. 장삐쭈만의 창의성과 감성을 반영해 완성도 높은 콘텐츠를 만들어 냈다는 평이다. 룩북, 쇼케이스 등 다양한 볼거리가 제작됐으며 지난 30일 장삐쭈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영상이 공개됐다. 이 영상은 공개 1시간만에 조회수 8만회를 넘기며 입소문을 탔다.


한편 티그린은 이를 기념해 4XR 네이버 검색을 통한 퀴즈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댓글에 정답을 작성하면 20% 할인 쿠폰이 발행한다.


티그린 관계자는 "4XR은 다양한 분야와 유연하게 협업하며 새로운 이슈를 만들어 가고 있다"라며 "꾸준히 새로운 이슈를 통해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데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다.


협업 기념 퀴즈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