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 입은 아웃도어, 젊은층도 엄지척!
2019-09-20서재필 기자 sjp@fi.co.kr
‘마운티아’ 스트리트 감성 워크웨어 라인 캡슐컬렉션 출시


'블랙야크' 관계사 동진레저(대표 강태선)에서 전개하는 아웃도어 컬처 브랜드 '마운티아'가 워크웨어 라인의 캡슐 컬렉션을 출시하고 캠페인 영상도 함께 공개했다.


'마운티아' 캡슐컬렉션


이번 시즌 새롭게 선보이는 캡슐 컬렉션은 기존 기능적인 부분에 초점을 맞췄던 아웃도어에서 워크웨어의 특징인 튼튼한 내구성과 수납성을 강화하고 트렌디한 디자인 요소를 가미, 젊은 고객층을 공략하기 위해 기획됐다. 특히 젊은 세대에게 인기 있는 스트리트 감성을 반영한 캐주얼 아웃도어 스타일을 중심으로 '마운티아'만의 새로운 워크웨어룩을 선보여 눈길을 끈다.


캡슐 컬렉션 비중은 10% 수준이며, 내구성을 갖춘 다운재킷을 비롯 경량 패딩, 아트웍 맨투맨 티셔츠, 체크 셔츠, 통이 넓은 워크웨어 팬츠 등으로 구성된다. 여기에 아노락 스타일의 후드 티셔츠, 가죽장갑 등 기존에 없던 아이템과 소재의 제품도 새롭게 내놓았다.


대표 제품인 '스터프 재킷'은 일명 '깔깔이'라고 불리는 퀼팅 겉감의 경량 패딩 재킷으로, 안쪽에는 보아 소재의 안감을 적용해 보온성을 높였다. 구김이 가지 않는 소재를 사용해 관리가 편한 것은 물론 양면으로 입을 수 있는 리버시블 제품이어서 활용도가 높다.


또 '아노락 티셔츠'는 뉴트로 열풍을 반영한 아노락 디자인의 후드 일체형 티셔츠로, 플리스 소재를 사용해 보온성과 함께 포근한 분위기까지 만족한다. 여기에 커다란 아웃포켓을 패치 형태로 반영하고 스트리트 감성을 더한 와이드코튼 팬츠를 매치하면 편안하면서도 캐주얼한 워크웨어룩을 완성할 수 있다.


한편 캠페인 영상에서는 '세상 친구'라는 주제 아래 자신만의 색깔로 워크웨어 컬렉션을 완벽하게소화한 모델 윤계상의 자연 속 내추럴한 모습을 담았다. 반려견과 함께 여유로운 일상을 보내는 그의 모습을 통해 편안하고 캐주얼한 감성은 물론 활동성과 내구성까지 겸비한 캡슐 컬렉션의 특징을 자연스럽게 담아낸 것.


브랜드 관계자는 "이번 캡슐 컬렉션을 통해 기존의 '마운티아' 제품과는 또 다른 젊고 새로워진 디자인으로 보다 폭넓은 고객층 확보에 나설 것"이라며 "아웃도어의 기능성에 자유로운 움직임과 튼튼한 내구성, 수납성 등을 두루 갖춰 트렌디한 디자인으로 재탄생한 워크웨어 캡슐 컬렉션으로 스타일과 실용성을 모두 원하는 젊은층에게 어필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