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캄퍼씨’ 독도 알리기 캠페인 앞장
2019-09-22황연희 기자 yuni@fi.co.kr
DO YOU KNOW! DOKDO!♡
디자이너 브랜드 '캄퍼씨'의 독도 알리기 캠페인 'DO YOU KNOW! DOKDO!'


송승렬 디자이너가 전개하는 '캄퍼씨(COMPATHY)'가 'DO YOU KNOW?' 독도캠페인을 진행, 디자이너의 사회적 활동에 동참한다. 

'캄퍼씨'는 이번 가을 머리 속에서 알고 있는 독도가 아닌, 실질적인 독도 알리기에 나서며 독도캠페인 후디를 기획했다.

독도캠페인 후디 티셔츠는 앞면은 독도 지도와 DO YOU KNOW? 라는 캠페인 문구를 그래픽으로 활용했고 뒷면은 '캄퍼씨' 트레이드마크인 쌍번개와 태극기 컬러를 조합해 태극 번개를 디자인했다. 이를 알리기 위해 주변인들의 힘이 더해졌다. 캠페인 촬영은 사진작가 송철의 작가가 힘을 보탰다.


또 배우 문근영, 개그우먼 김영희, 박윤수 디자이너 등 유명인들이 '캄퍼씨' 독도캠페인 후디를 착용하고 해시태그 #doyouknow #dokdo #korea #compathy #대한민국 #독도 #캄퍼씨 등과 함께 SNS에 포스팅하며 캠페인에 동참하고 있다.


오는 9월말 와디즈를 통해 리워드 펀딩을 진행한다.

판매를 위해서 독도캠페인에 동참하고자 하는 와디즈와 함께한다.

9월말 와디즈를 통해 리워드 펀딩을 진행할 예정으로 펀딩 후원금의 일부를 세계에 독도를 알리는 광고, 캠페인에 활용할 계획이다. 세계적으로 잘못 표기되고 있는 독도 표기를 바로잡거나 우리땅 독도를 알리는 다양한 캠페인 활동들을 후원하겠다는 것. 

송승렬 디자이너는 "얼마 전 다음 시즌 디자인을 위해 자료를 모으는 중 맘에 든 그림이 있었는데 그게 독도 지도였다. 독도 지도가 어떻게 생긴 줄 몰랐던 나로서 부끄러운 마음도 있었지만 나 같은 사람이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에 독도를 알려야겠다는 의지로 이 캠페인을 기획하게 됐다"며 "13년 동안 패션디자이너로서 쌓아온 패션이란 분야의 인프라를 통해 독도를 세계에 널리 알리는데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고 싶어 시작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