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비오’ 일반인 포토그래퍼에 도전하세요
2019-09-17서재필 기자 sjp@fi.co.kr
응모자 140명 중 오는 24일 최종 1등 선정...상금 500만원 수여


밀레니얼 브랜드 ‘엠비오’가 차별화된 브랜딩 전략의 일환으로 일반인 대상 포토그래퍼 선정을 위한 콘테스트를 진행한다.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온라인 전용 한국형 컨템포러리 캐주얼 브랜드를 표방하는 ‘엠비오’는 업계 최초로 브랜드를 가장 잘 표현한 포토그래퍼를 선정, 상금 증정과 함께 내년 봄/여름 시즌 룩북 촬영 기회를 준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지난 8월 한 달간 1차 콘테스트에 응모한 전문 포토그래퍼들 중 10명을 추리는 1차 모집을 완료했다.


디갤 DSLR 카페, 엑터나라 카페, 모델나라 카페 등 5개의 사진/모델 관련 커뮤니티를 통해 모집 공고가 진행됐으며, 총 140여명의 포토그래퍼가 지원했다. 이들은 밀레니얼 남성 모델을 촬영한 작업물을 인스타그램에 ‘#엠비오포토, #MVIO포토’ 해시태그를 달아 응모했고, 약 550여개의 콘텐츠가 올라간 것으로 알려졌다.


‘엠비오’는 콘텐츠에 대해 ‘좋아요/댓글/리그램’ 등의 반응과 내부 전문가 평가단의 ‘브랜드 적합성 및 창의성’ 등 항목 심사를 바탕으로 최종 10인을 선정했다. 10명의 포토그래퍼들은 트러커, 풀오버셔츠, 슬랙스 등 ‘엠비오’의 올 가을/겨울 시즌 대표 상품을 중심으로 ‘거짓말 같은 실루엣’ 주제의 콘텐츠를 ‘엠비오’ 인스타그램 계정에 포스팅했다.


대중 평가에 참여하려면 ‘엠비’오 인스타그램 공식 계정에 방문해 팔로잉 하고 리그램이나 게시물 저장 후 완료 댓글을 작성하면 된다. 게시물 오른쪽 하단에 ‘리본’ 버튼을 클릭하면 게시물이 저장된다.


오는 24일 ‘엠비오’ 인스타그램 공식 계정을 통해 최종 1인을 선정, 발표하며, 우승자에게는 상금 500만원이 수여되고 ‘엠비오’의 내년 봄/여름 시즌 룩북 작업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또 이번 콘테스트에 투표로 참여한 고객 중 200명을 선정해 커피 및 아이스크림 기프티콘을 제공한다.


지성민 팀장은 “밀레니얼 세대와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진정성을 보여주기 위한 다양한 시도 중 하나”라며 “엠비오가 추구하는 브랜드 철학과 밀레니얼 세대가 원하는 브랜드 가치를 접목시켜 차별화된 브랜딩 전략을 지속적으로 펼쳐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엠비오’는 지난 7월 온라인 브랜드로 리론칭 이후 인스타그램 팔로워가 1만명을 넘어서는 등 밀레니얼 세대가 주목하는 컨템포러리 캐주얼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엠비오’가 일반인 대상 포토그래퍼 선정 콘테스트를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