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력적인 공방 아티스트가 ‘코벳블랑’ 빛낸다
2019-09-11김우현 기자 whk@fi.co.kr
라이프스타일 콘텐츠 작가들과 ' Inspired Night' 콜래보 전시


패션기업 지엔코(대표 김석주)에서 전개하는 패션 &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코벳블랑'이 매력적인 인물을 선정, 그녀들의 라이프 스토리와 그들만의 공간을 담은 'LIFE & EXPLORER' 시리즈 콘텐츠 캠페인을 지난 시즌에 이어 계속 이어간다.


올 FW시즌 테마인 '살롱 드 코벳블랑'에 맞춰 'LIFE & EXPLORER'로 선정된 인물은 유니크한 라이프 공예품을 제작하는 3명의 공방 아티스트들이다.


LIFE & EXPLORER 인물로 선정된 아티스트 3명(왼쪽부터 변지예 작가, 이세희 작가, 남한울 작가)


먼저 빛을 활용해 공간을 아름답게 만들어주는 마법 스테인드글라스 공방 '데코라티프'를 운영하는 남한울 작가, 캔들 공방 '뤼에르'를 운영하는 이세희 작가, 매력적인 매듭 공예작업을 펼치는 마크라메 공방 '끌레드륀느'의 변지애 작가 등 3명이다.


이들의 인터뷰 바이럴 영상은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며 각 아티스트들이 자신이 사랑하는 공간과 공방 작업실에서 입기 편하고 내추럴한 스타일을 직접 셀렉해서 제안할 예정이다.


매장에서는 이달 말까지 'Inspired Night' 콜라보레이션 1차 스테인드글라스 X 빈티지캔들 전시를 진행하며, 10월부터 3주동안 2차로 마크라메 X 빈티지캔들이 전시된다.


오직 '코벳블랑'에서만 만날 수 있는 스페셜 에디션 콜래보 전시는 '영감이 떠오르는 밤'이라는 주제로 3명의 아티스트가 그들만의 방식으로 재해석한 크래프트 제품과 '코벳블랑' 아이템 간 만남을 보여줄뿐 아니라 그들이 영감을 얻는 방법, 이를 제품화하는 그들만의 방식과 과정 등을 공유함으로써 작은 미니 공방을 매장에 디스플레이한 형태의 콜래보레이션이다.


브랜드 관계자는 "요즘 소비자들이 진정으로 원하고 관심을 보이는 리얼 라이프를 유튜브, 브랜드 SNS 등을 통해 소개하고 긴밀하게 소통함으로써 '코벳블랑'의 오리지널리티와 컨셉을 확실히 전달해 나갈 것"이라며 "이번 캠페인을 통해 새로운 인물들과 다양한 라이프 스토리를 만들어 나가는 한편 아티스트들과의 프로모션, 원데이클래스 등을 통해 고객들과 직접 만나 경험하는 체험 이벤트도 계획 중"이라고 말했다.


아티스트 콜래보레이션 티저 이미지

아티스트 콜라보레이션 전시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