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뱅이’ 한글 디자인을 제품에!
2019-09-04황연희 기자 yuni@fi.co.kr
한글 티셔츠 공모전 작품 상품화
 
한글 디자인을 모티브로 한 '잠뱅이' 티셔츠

제이앤드제이글로벌(대표 안재영)이 10월 한글날을 앞두고 '잠뱅이'의 한글 디자인 제품을 출시한다.

순우리말 브랜드 '잠뱅이'는 매년 한글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한글사랑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고 올해도 한글을 이용한 티셔츠 디자인 공모 '그,리,다2&패션 크리에이터 프로젝트'를 실시한 바 있다. 이번 공모전에서 당선한 작품을 실제 제품으로 만들어 출시할 예정이다.
이번 당선작은 기존 브랜드의 한글사랑 캠페인의 일환으로 진행돼 한글과의 적합성과 크리에이티브함이 돋보이는 게 특징이다.

한편 '잠뱅이'는 지난 2009년부터 지속적으로 한글 디자인 티셔츠를 선보이고 있다. 다가오는 한글날에는 인기 유명 연예인들이 착용해 화제였던 '한글 다시 날아오르다' 캘리그라피 티셔츠를 다시 출시할 예정이다. '한글 다시 날아오르다' 티셔츠는 판매보다 한글날을 기념하기 위한 캠페인의 일환으로 제작되는 것으로 그 의미가 깊다.

올해 재출시될 '한글 다시 날아 오르다' 캘리그라피 티셔츠

'잠뱅이' 관계자는 "이번 한글날에도 어김없이 한글사랑 캠페인을 이어 나가기 위해 한글 디자인 제품을 출시했다"며 "'그,리,다2&패션 크리에이터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성료하며 지속적으로 한글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한글 디자인 공모전을 확대할 예정이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