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성, ‘2019 PIS 전시회’서 빛났다
2019-09-03서재필 기자 sjp@fi.co.kr
일상 파고든 혁신적 기능성 원사 선보여 호평


효성이 지난 주 코엑스에서 열린 ‘제20회 프리뷰 인 서울(PIS)’ 전시회에 참가, 혁신적인 일상 속 차별화 원사를 선보여 호평을 받았다.


우선 효성은 이번 전시에서 국내 라이징 요가복 브랜드인 ‘스컬피그’와 공동 개발한 가먼트로 협업을 진행해 주목을 받았다. 이번 협업은 운동복과 일상복의 경계가 사라지고 있는 패션시장에서 효성 기능성 원사의 다양한 활용방법을 알리고 판매를 확대하기 위해 기획한 프로젝트다. 애슬레저룩을 대표하는 레깅스와 티셔츠 아이템을 선보인 효성은 요가, 피트니스 등 스포츠웨어의 기능성과 함께 일상 속 패션아이템으로서의 스타일을 강조해 눈길을 끌었다.


지난주 열린 PIS 전시회의 효성 부스


요가복 시장은 여러 장르와 스타일이 혼합되는 ‘크로스오버’ 패션 트렌드를 가장 잘 보여주는 곳이다. 특히 최근에는 하나의 아이템이 스포츠와 아웃도어, 캐주얼, 란제리, 수영복 등으로 다양하게 쓰이는 추세다. 영국에 본사를 둔 글로벌 시장조사 기관인 테크나비오에 따르면 지난해 11월 기준 전세계 요가인구는 약 3억명으로 추산되며 오는 2023년까지 글로벌 요가의류 시장은 연평균 6%이상 성장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또 효성은 최근 패션업계의 최대 화두이자 이번 PIS의 테마인 ‘Good-Circle(선순환 구조)’에 발맞춰 지속가능한 패션을 위해 페트병을 재활용한 폴리에스터 리젠(regen), 공정상 발생하는 폐기물을 재활용한 나일론 마이판 리젠® (MIPAN regen) 등 친환경 원사도 선보였다.


특히 이번에 첫 선을 보인 익스트림 스포츠용 스판덱스 ‘크레오라 액티핏’은 늘어났다가 다시 원상태를 회복하려는 스판덱스의 특성을 한층 강화한 혁신 제품이다. 효성은 자외선과 염소에 대한 내구성이 강한 액티핏을 중심으로 원단에 시원한 느낌을 부여하는 나일론 ‘마이판 아쿠아엑스’와 폴리에스터 아스킨, 땀냄새를 중화하는 ‘크레오라 프레쉬’도 함께 선보여 좋은 반응을 얻었다.


조현준 회장은 “현장에서 고객의 목소리를 직접 경청하는 것이 효성의 기술개발과 품질혁신의 출발점이자 지표”라며 “고객에게 좋은 제품을 공급하는 것을 넘어 고객이 원하는 바를 미리 더 정확하게 파악해 세계 1위 기업의 위상을 확고히 다지기 위해 핵심 역량을 집중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