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이커’, 네이버웹툰 손잡고 인싸들 공략
2019-08-08서재필 기자 sjp@fi.co.kr
인기 캐릭터 프린트한 티셔츠, 반다나, 에코백 등 출시


네이버웹툰 속 캐릭터가 '비이커'와 만나 힙한 아이템으로 재탄생했다.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컨템포러리 멀티숍 '비이커'는 온라인 웹툰 플랫폼 네이버웹툰과 손잡고 인기 캐릭터를 활용한 캡슐 컬렉션 상품을 내놓았다.


네이버 웹툰 인기 캐릭터를 프린트한 티셔츠와 에코백


'비이커'는 매년 밀레니얼 세대와의 소통을 확대하는 차원에서 라이프스타일 전반의 브랜드들과 콜라보레이션을 진행, 상품과 매장에 신선함을 더하는 차별화된 브랜딩 전략을 펼쳐오고 있다.


네이버 웹툰은 최근 밀레니얼 세대들이 모바일에서 가장 선호하는 애플리케이션이자, 온라인 콘텐츠 소비가 일상인 젊은 세대들에게 팬덤으로 작용할 만큼 인기가 높다.


이를 반영 △'유미의 세포들'의 유미, 사랑세포, 출출세포, 세수세포 △'호랑이형님'의 무케, 추이 △'타인은 지옥이다'의 아줌마, 왕눈이, △'좀비딸'의 수아, 애용이 등 인기 네이버웹툰 캐릭터를 활용한 티셔츠, 반다나, 에코백, 파우치, 배지 등의 상품을 출시했다. 비이커는 웹툰 작가의 일러스트를 활용해 상품의 디자인을 진행하고, 네이버웹툰 및 작가들의 의견을 최대한 반영한 것으로 알려졌다. 협업 상품의 티셔츠는 3만 2000원, 반다나 1만 9000원, 에코백 3만 2000원, 파우치 1만 8000원, 배지 1만 3000원등이다.


송태근 팀장은 "지난해에는 수제 맥주 브랜드 '맥파이 브루잉 컴퍼니'와의 협업을 통해 밀레니얼 세대에게 인기를 끌었는데 올해는 온라인 웹툰 플랫폼 강자인 네이버웹툰과 손잡고 신선한 접근을 시도했다"며 "늘 새롭고 차별화된 문화 콘텐츠를 추구하는 밀레니얼 세대가 힙하다고 느낄 수 있는 차별화된 프로젝트를 지속적으로 펼쳐나갈 것"이라고 말했다.